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우즈베키스탄 여행정보 추천경로

우즈베키스탄 여행은 여러 경로가 있다. 이번에 소개하고자 하는 우즈벡 여행 정보는 어떤 경로로? 어떤 교통 수단을 이용해서? 여행할 것인가에 대한 둥금증을 풀어 줄 것이다. 중동 아시아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



※ 우즈벡 사마르칸트 레기스탄 @여행발자국동행


우즈베키스탄은 중앙 아시아에 위치, 페르시아 문명의 근원지도 몇년전 까지만 해도 해외여행 자체가 무척 어려운 곳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무비자 여행이 가능하고, 이동을 확인하는 체류 거주증이 없어도 여행에 지장이 없는 곳이 되면서 많은 여행객들이 실크로드를 체험하기 위한 곳으로 인기가 집중되고 있는 곳이다.



※ 위 사진은 실크로드 경로다. 동양의 상인들은 우즈베키스탄의 타슈켄트/사마르칸트/부하라/히바(우르겐치) 등을 거쳐 유럽으로 갔다. 


우즈베키스탄 여행 경로는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이렇게 구분하는 기준은 지리적인 위치에 따라 구분해 본 것이다. 대부분 5-6일 정도의 여행은 히바(우르겐치) 여행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여행발자국동행'이 추천하는 우즈베키스탄 베스트 여행 정보로 추천 경로는 'ⓓ' 경로다.



※ 상기 사진은 우즈베키스탄 9박 10일 여행 '루트'다. 모든 경로는 비행기로 이동했다. @여행발자국동행


ⓐ 한국 - 타슈켄트 - 부하라 - 사마르칸트 - 타슈켄트 - 한국

ⓑ 한국 - 타슈켄트 - 부하라 - 사마르칸트 - 히바(우르겐치) - 한국

ⓒ 한국 - 타슈켄트 - 히바 - 사마르칸트 - 부하라 - 타슈켄트 - 한국

ⓓ 한국 - 사마르칸트 - (타슈켄트) - 히바 - 부하라 - 타슈켄트 - 한국


'ⓓ' 경로로 '9박 10일'이 가장 베스트한 우즈베키스탄 여행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이동 수단을 기차나 택시를 이용한다면 좀 더 길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이동 시간이 '히바(우즈베키스탄 동쪽, 우르겐치에 위치)의 경우, 12시간 넘께 걸리기 때문이다.



타슈켄트 러시아 정방정교회에서 시작한 우즈벡 '과거로의 여행'


우즈베키스탄 여행 정보 더 보기

"우즈베키느탄 여행 '사마르칸트/부하라/타슈켄트/히바'를 걷다"


※ 우르겐치에서 약 30km를 달려 '히바'에 도착했다. '히바'는 사막을 걸어 왔던 상인들이 오아시스 물을 마시고, 했던 말 ... '물 맛 좋다'는 말에서 생겼단다. 하늘에서 본 '히바' 내성의 모양이 꼭 배를 닮았다고 해서, 현지인들은 이곳이 '노아의 방주'였다고 말하기도 한다.


그리고 여행 교통 수단으로는 타슈켄트 역에서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과 매 도시마다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대중 교통은 아직도 도로 사정이 좋지 않아 시간이 너무 걸린다. 그래서 본인은 우즈베키스탄 여행의 교통 수단은 비행기를 추천한다.


ⓐ 기차 ('ⓓ' 경로의 총비용은 약 10~15만원/인 소요)

ⓑ 택시(상황에 따라 다름)

ⓒ 비행기('ⓓ' 경로의 총비용은 약 30만원/인 소요)


다음 블로그 내용으로는 '우즈베케스탄 물가 정보와 교통 수단'을 이용하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다.




"여행 갈때 '바이오디톡 샴푸'는 꼭 챙겨가세요"

"민감한 두피와 손상된 모발을 동시에 케어합니다"

www.biodto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