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P 혼합(믹스) 전략은 어떤 제품(product)으로 어떤 가격(price)을 가지고 어떤 장소(place)에서 어떤 프로모션(promotion)을 수행할 것인가를 정하는 것이다.
① Product(제품)
② Price(가격)
③ Place(유통)
④ Promotion(촉진)
⑤ Process(과정)
⑥ Physical evidence(물리적근거)
⑦ People(사람)
4P 전략은 시장에 출시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성공화 모델로 만드는 것 외에도 현재 진행중인 비즈니스의 성과를 내기 위한 전략으로 활용되어야 한다.
'비즈니스이론 > 비즈니스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라 (0) | 2018.04.23 |
---|---|
관리회계적사고 (0) | 2018.04.19 |
자영업 트랜드 이해와 생존법 (송팔용 교수의 지식공유) (0) | 2018.04.13 |
시장위치(Positioning,포지셔닝) (0) | 2018.04.09 |
사업대상(Targeting, 타켓팅) (0) | 2018.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