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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사업대상(Targeting, 타켓팅)



시장세분화 후, 표적시장을 결정하고 비즈니스 타킷을 정하는 과정이다. 비즈니스 성공은 해당 시장에서 가장 적절한 타킷을 찾는것이다. 이것이 확정되어야 시장규모와 성장률 및 수익성 등을 예측하여 사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표적시장은 수요측면과 경쟁측면에서 고려하여 선정한다. 


타켓팅의 일반적인 3가지 전략은 다음과 같다.


원가우위전략

전체 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으로 대량 유통 방식을 선택할 때 사용한다.

차별화전략

제품 개발에 따른 기술력이나 비용적 측면이 높을 때, 수익성을 중요시 할 때 사용한다.

집중화전략

한정된 지역 중심으로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