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전략'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거나 인수 또는 합병할 때 기존 경쟁구를 파괴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대 사용된다.
기업은 비즈니스를 통해 일정 규모로 성장하게 되면 수익성 안정적 성장에 대한 욕구가 커진다. 기업의 지속적 성장에 위한 담금질은 다소 느슨해질 수 있는 조직을 긴장하게 하고 목적의식이 뚜렷한 동기를 부여함으로 회사를 발전하게 만든다. 다시 말하면 성장자체가 성장의 동력으로 작용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기업은 언제나 일정 수준의 성장률을 경영목표로 성정해야 한다.
성장전략을 2×2 매트릭스 '로 설명하자면, X축은 기존 제품과 신규 제품으로, Y축은 기존 시장과 새로운 시장으로 구분하여 전략을 수립한다. 2×2매트릭스에 의해 성장 전략은 4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① 신규 시장 개척(New Market)
② 사업의 다각화(Business Diversification)
③ 기존 경쟁구조위 파괴(New Competitive Position)
④ 기존 시장의 확장(Market expansion by New Produ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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