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기업의 미션(Mission)

미션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실행 목적이며 지켜야 할 책임을 강조한다. 즉, 기업이 수행해야 하는 책임과 위무로 기업의 가치관과 자세다. 비전은 기업의 꿈을 이야기하며 미션은 기업의 소명을 나타낸 것이다. 미션은 비전과 함께 기업의 조직문화를 만들고 조직 구성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해 준다. 


비전

미션

  1. 미래에 도달하고 싶은 것

  2. 기업의 꿈

     What we want to be

  1. 기업이 수행해야 하는 책임과 의무

  2. 기업의 가치관

   What we should be

  사용하는 용어의 예

   - 최고,최대, 최적

   - 글로벌 경쟁력

  사용하는 용어의 예

   - 고객만족, 고객감동, 고객가치

   - 사회공헌

   - 사회적 책임(social responsibility)

  구글의 비전

  :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고 모든 사람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구글의 미션

  : 인간존중과 사생활 보호



'비즈니스이론 > 비즈니스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의 사업전략  (0) 2017.10.18
기업의 사업목적과 경영목표  (0) 2017.10.17
기업의 비전(Vision)  (0) 2017.10.13
기업의 전략체계  (0) 2017.10.12
네트위크 비즈니스 마케팅 관리  (0) 2017.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