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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미용실 마케팅 영업의 이해 '판매가'는 어떻게 할 것인가



영업활동에서 중요한 것은 판매다.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서비스 상품 등)의 가격이 정해졌다면, 다음으로 정해진 가격의 제품을 시장에 어떻게 판매할 것인가를 고려해야 할때다. 즉, 영업활동이 수행되어야 한다. 영업활동의 목표는 많이 판매하는 것이다. 하지만, 많이 팔겠다고 마음만 먹으면 판매가 저절로 될까? 아니다.  또한 제품의 성능이 우수하다고, 품질이 좋다고 판매가 잘 되는 것도 아니다.


가격이 결정되었다면

어떻게 판매할지 결정해야한다.


판매에는 시간이라는 조건이 주어진다. 10년에 걸쳐 파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불과 1개월이내에 목표한 판매를 달성하는 사람도 있다. 즉, 주어진 시간 내에 판매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영업활동에서 매우 중요하다.


판매는 시간의 변수를 고려해야 한다.

시간 내에 목표한 판매를

달성하는 것이 영업이다.


그래서 영업활동에는 판매전략이 있어야 한다. 물론, '행운'에 의해 예상치 않은 일들이 종종 일어나기도 하지만 이런 요행을 바라지는 않는게 좋다. 당신에게 일어날 수 있는 확률이 너무 낮기 때문이다. SNS나 메신저 등으로 쉽게 성공에 대한 정보를 접하다 보니 너도나도 '행운의 주인공'이 될 것이라는 착각을 하게 되지만 세상은 그렇게 녹녹치 않다.


그래서

목표 판매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판매전략이 있어야 한다.


주어진 시간내에 판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략이 있어야 하고, 이것을 달성하기 위해 단계별 영업활동이 수반되어야 한다. 이는 어떤 기업에서도 중장기 지속적 성장을 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활동들이다.


판매전략은

주어진 환경의 여건을 고려하여

단계별 전략이 수립되어야 한다.

그리야만 중장기 지속성장의

회사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