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가우디 성가족성당 [바이오디톡과 함께하는 여행]

 

스페인 바로셀로나를 대표하는 가우디의 건축물인 사그라다 파밀리아(Sagrada Familia.성가족)성당은 안토니오 가우디이코르네트(Antonio Gaudi y Cornet)가 직접 설계와 건축을 감독을 맡았다.

 

※ 두피와 모발을 한번에 케어하는 자연샴푸

바이오디톡 샴푸의 바로셀로나 여행 이야기

 

스페인 바로셀로나를 대표하는 가우디의 대표적 건축물, 사그리다 파밀리아 성당은 1882년 가우디의 스승인 비야르가 설계와 건축을 맡아 착공했다.

 

 

하지만 건축 의뢰인과의 마찰로 1년 후인 1883년 가우디(1852.6.25~1925.6.10)가 맡았으며, 40년을 그곳에서 일을 했고, 1926년 사망하면서 가우디의 미완성은 성당으로 남았다.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유명한 건축물이자 가우디 건축의 백미로 불려진다.

 

 

사그리나파민리아 성당의 완공 예정일은 100주년이 되는 2026년에 완공할 예정이라고한다. 혹여나 그때까지 지진이나 천재지변이 없 할텐데... 성가족성당의외부건축물 형태만이 아니라 내부의 둥근천장과 나무처럼 생긴 기둥 등은 가우디가 천재였음을 짐작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지하에는 박물관도 있으니 꼭 가보시길. 그곳엔 가우디가 설계했던 작업실과 도면이 그대로 전시되어 있다.

 

※ 이런 과거 사진을 보면, 이런 시대가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든다. 또한, 수 많은 시대적 위험에도 불구하고 건축물들이 보존 될 수 있었다는 것이 존경스럽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출입구가 3개 있다. 이를 파사드(Facade)라고 한다. 가우디는 이중 '탄생의 파사드'를 완성했고, '수난의 파사드'는 1954년에 착공하여 1976년에 완공되었으며, '영과의 파사드'는 2002년에 착공을 시작했다.

 

※성가족성당이 보이는 거리에서 '바이오디톡 샴푸'를 찍었다.

 

사그리다파밀리아 성당 가는길은 지하철을 이용하여 Sagra Familia 역에서 내리면 된다. 스페인 바로셀로나 여행은 피카소와 가우디의 흔적을 따라 도시를 구경하는 것으로 충분했다. 가우디의 건축물은 바로셀로나 시 재정의 중요한 대부분을 차지한다. 여행을 하면서 우리나라에는 세계를 대표할 수 있는 역사적 건축가와 건축물이 왜 없었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