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미용경영컨설턴트가 되고자 하는 경우가 많어졌다. 특히, 최근에는 미용실 컨설팅에 대한 문의가 많아졌고, 컨설팅의 수요가 많아져서 관심이 높아졌을 것이다. 또, 미용업을 오랫동안 해 왔던 분들이 그들의 역량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방법을 컨설턴트에서 찾아서일 것이다.
보통 컨설턴트양성교육은 약 12~18회 정도 수행해야 한다. 그런데 요즘에는 속전속결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2일-12시간만에 교육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그래서 세부 역량교육은 심화교육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미용업종에서 오랫동안 일을 한 사람들은 그들만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어느 누구보다 성공할 수 있는 요인을 가장잘 이해하고 컨트롤 할 수 있는 사람들이다. 하지만, 문제는 이것을 어떻게 사회에 환원하는가 하는 것이다. 말로만 전수할 수 없기에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컴퓨터프로그램 활용과 인터넷 활용, 그리고 다양한 쇼셜네트워크 활용등의 역량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전문 컨설팅을 수행하기 위해 컨설턴트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과거에는 컨설턴트 교육은 한꺼번에 다수를 모집하고 진행했다. 그러다보니 각자 다른 역량들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교육의 효과는 미미할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미용경영컨설턴트협회에서는 2015년부터 '1:1 맞춤형 미용경영컨설턴트 양성교육'으로 전환하여 소수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집중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이들이 현장에서 미용실 컨설팅을 수행함에 따라 부족함이 없었고, 컨설팅의 효과도 높았다. 교육의 시작은 달라도 마지막에는 서로 같은 역량을 가질 수 있도록 설계된 미용경영컨설팅 교육~!
오랫동안 미용인으로 활동해 온 사람들이 새롭게 도전해 볼만한 직업이 아닌가 사료된다. 나의 지식을 남들에게 베푸는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사람들이 '미용경영컨설턴트'들이다.
미용경영 컨설턴트 교육문의
Tel. 02-6267-0231 (직접문의, 010-2252-4947)
'비즈니스이론 > 창업경영컨설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용경영컨설턴트와 미용실 컨설팅 (0) | 2016.09.13 |
---|---|
미용경영컨설턴트와 뷰티컨설턴트의 소상공인 컨설팅의 차이 (0) | 2016.09.13 |
사고의방법6-비쥬얼적 사고(Visual Thinking) (0) | 2016.06.30 |
사고의방법5-전략적 사고(Strategic Thinking) (0) | 2016.06.24 |
사고의방법4-미시적 사고(Mutually Exclusive, Collectively Exhaustive) (0) | 2016.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