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미용실 창업 홍보전략]마케팅으로 성공하기

 

미용실 경영자는 홍보를 잘하기 위해 '특별한 무엇'을 찾는다.  미용실 홍보 및 마케팅에 특별한 전략이라도 있는걸까? 이런 의문을 얘기해 보고자 한다.

 

 

개인적 견해에서 답을 먼저 말하자면, '특별한 전략은 없다' 미용실의 홍보 및 마케팅에 특별한 전략은 없다. 즉, 누구나 알고 있는 것들로 수행하기도 쉬운 것이 대부분이다. 그렇다면. 왜? 똑같은 미용실인데 '잘되는 미용실'과 '안되는 미용실'이구분될까?

 

그 이유는 한가지다.'지속적인 실천' 일루어지지 않아서일 것이다. 홍보 및 마케팅의 성공은 구성원의 참여(미용실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지속적인 실천이 있었을 때 '잘 되는 미용실'이 될 수 있다.

 

여기서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언급하는 것은 아무리 지속적인 실천을 한다고 해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실천은 '무용지물'이라는 이야기다. 지속적 실천을 위해 구성원들의 '내부역량' 갖춰져 있어야 하고, 손님을 고객화(단골손님)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미용실 홍보전략과 마케팅으로 성공하기의 해답은 '내부역량에 기반한 지속적인 실천'이다.

 

홍보 및 마케팅의 결과, 손님이 미용실을 찾아 왔다고 가정하자. 하지만, 접점(고객과 직원이 만나는 순간)에 실패한다면, 그리고 고객접객에서 실패한다면, 아무리 머리잘하는 미용실이라도 고객은 이탈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

Tel.02-2681-9288 (직접문의.010-2252-4947)

www.eifelma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