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미용실 창업 홍보 전략]마케팅 성공을 위한 내부역량에 집중

 미용실 창업과 성공경영(지속성장의 매출증대)을 위해 수행하는 홍보 및 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내부역량에 기반한 지속적인 실천'이 중요함을 알았다. 그렇다면 구성원이 갖춰야 하는 '내부역량'이라 무엇일까?

 

 

구성원의 '내부역량'을 위해서는 '관점'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손님이 바라보는 눈'으로 '손님의 생각에서 이해하는 자세'가 먼저 필요하다. 이렇게 하면 손님에게 무엇이 필요하고, 어떤 것을 하지 말아야 할지 알게 된다.

 

그 다음으로 접점에서 필요한 능력을 가지기 위한 '역량'이 필요하다. 홍보 및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으로 홍보물을 제작할 수 있는 역량과 제작된 홍보물을 알릴 수 있는 역량 필요하다. 홍보물을 제작하기 위해, 컴퓨터 프로그램 사용과 인터넷 사용에 대한 역량이 필요하며, 홍보물을 알리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인터넷 포탈 활용과 플랫폼 업체의 SNS 매체 활용의 능력이 있어야 한다.

 

이렇게 말하니 또 막막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분명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런 과제를 한번 수행해 보자. [과제] 이벤트 홍보 유인물을 만들고, 이것을 인터넷 포탈과 플랫폼 기업의 SNS을 통해 홍보보자.

 

유인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사이즈 결정과 내용을 구상하고,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만들어야 할것이며, 온라인 홍보를 위해서는 포토샵을 이용하여 유인물을 제 구성하여 JPG화일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 이것이 준비되어 있어야만 온라인(네이버와 다음 카페와 블로그, 페이스북과 카카오 등)을 통해 미용실 홍보물을 알릴 수 있.

 

막상, 온라인으로 알리려고 하지만 인터넷 노출이 잘 되지 않을 것이다.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 기업의 틀을 지속적으로 사용하여 인지도를 높이는 노력이 사전에 필요하다. 이 또한, 지속적인 실천이 있어야 한다. 이런 것을 실천하지 않고 단기적 성과를 위해 이주 업체(개인)에게 '온라인 마케팅'을 의뢰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만약, 당신의 미용실이 대형 규모로 기업적 형태를 띄고 있다면, 외주 활용이 나쁘지는 않기만 5인 이하의 중소형 미용실이라면 온라인 마케팅 툴의 활용을 직접 수행하라. 중장기적 측면애서 매우 유리할 것이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 가입문의

Tel.02-2681-9288 (직접문의. 010-2252-4947)

www.eifelma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