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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미용실 창업 홍보 전략]마케팅 전략

미용실 홍보 및 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하지만, 막상 시작 하려고 하면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다. 이번엔 어떻게 하면 미용실에 신규 손님이 지속적으로 올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풀기 위해 '미용실 홍보 및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홍보 및 마케팅을 수행함에 있어 분명히 가져야 할 것은 단기 및 중장기 전략이 있어야 한다. 지금 당장 손님이 없으니 신규 손님을 증대시키기 위한 일회성-단방성의 홍보 및 마케팅을 할 것인가? 아니면 중장기적으로 지속성장을 위한 목적을 수립하고 이것을 달성하기 위해 점진적-지속성을 가진 마케팅을 수행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나는 주위에 많은 미용인들의 홍보 및 마케팅의 실패 사례와 전철을 보았고 그들의 오류에 대해 서로 공감하며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왔다.

 

대부분이 홍보 및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기적 측면에서는 실패한 경우가 많다. 그 이유를 분석해 보면, 무엇을 달성할 것인가? 하는 데서 생각이 달랐기 때문이다. 이는, 홍보 및 마케팅의 첫 진입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오늘도 미용실 홍보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다면, 이런 방법을 시도해 보자.

 

신규로 방문한 고객으로, 첫번째 고객이 VIP가 될 수 있도록 '미용실 내부 시스템을 먼저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스템으로 차별화 시키고 외부 홍보를 통해 신규 고객을 유입시켜 보자. 만약 내부 시스템이 없다면, 아무리 신규 고객을 유치하더라도 재방문(단골화)이  어렵기 때문에 매출액의 지속적 성장은 불가능한 것이다.

 

두번째로 고객이 능동적으로 참여 수 있는 미용실을 만들어라. 이 방법에는 '미용실 인터넷 예약'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 수 있다. 이것은 고객이 미용실 선택에 있어 방해 받지 않고 시간과 디자이너를 선택할 수 있음으로 고객 이탈을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기 때문이다.

 

사실 홍보 및 마케팅의 방법은 수도 없이 많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단방성에 집중하지 말고, 중장기 전략적 시각으로 홍보 및 마케팅 수행하라는 것이다. 이런 방법은 단방성 홍보에 비해 '비용과 효과적 측면에서 매우 유리함을 알게될 것이다. 단, 이런 방법을 수행 하기 위헤서는 개인(미용실 경영자)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미용실 차업 및 경영 컨설팅 문의

Tel.02-269-81-9288(직접문의, 010-2252-4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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