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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미용실 창업 홍보전략]지속성으로 단골을 확보하라

 

미용실의 신규 고객이 재방문 하는 경우는 30%도 되지 않는다. 매출증대를 위해 미용실 신규고객의 지속적 창출은 매우 중요하다

 

 

만약, 신규고객의 재방문을 50% 이상으로 올릴 수 있다면, 그 미용실은 말 그대로 '대박' 미용실이 될 것이다. 하지만 이는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다. 그래서 이탈하는 고객의 수 만큼을 보정하기 위해, 신규 고객의 지속적 창출이 필요한 것이다. 가장 좋은 홍보 및 마케팅 방법은 '한번 온 손님 절대 떠나지 않게 하기'.

 

고객이 재 방문 하는데는 유형이 잇다. 그곳이 다른 미용실 보다 어떠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첫 방문시에 고객은 '합의법칙'에 의해 다른 미용실과 비교. 점수가 높으면 온다. 하지만, 재방문 때는 다르다. '곱의법칙'에 따라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항목에 만족하지 않으면 아무리 다른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가진 미용실이더라도 이탈해 버린다. 물론 그러다가도 돌아돌아 다시 최초의 미용실로 오는 경우도 있다.

 

반면, 한번 재방문한 고객은 완전히 단골이 될 가능성이 높다. 여기서 유의 해야 할 것은 처음 제공 되어진 메뉴얼이 지켜져야만 한다. 그 고객은 동일한 서비스를 받기 원하기 때문이다. 기술도...서비스...그렇지 않으면 다시는 그 고객을 만날 수 없게 된다. 주위에는 자신을 최초 손님으로 환영해 줄 수 있는 미용실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언제든 이탈할 수 있다. 즉, 고객은 언제든 이탈의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이다.

 

결론적으로 미용실은 언제나 지속적인 실천을 위해 서비스 메뉴얼을 '시스템으로 정착'해서 운영해야 한다.

 

또한, 홍보 및 마케팅에서도 마찬가지다. 시스템으로 홍보 및 마케팅 수행의 FLOW를 수립하고, 지속적인 실천이 담보 되었을때 비로소 신규 고객의 지속적 창출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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