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미용실창업 영업전략] 창업단계 헤어샵 홍보 및 마케팅 방법

미용실을 창업하고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미용실 홍보 마케팅을 제안하는 전화를 수 없이 받는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이니 체험단이니 하며 꼭 이것을 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게 한다.




미용실 창업 단계에서 전화번호를 먼저 개설하는 것은 인터넷이나 단말기 설치를 위해 필요하다. 그리고 포탈사이트(네이버 또는 다음)의 지역정보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화번호가 필요하다. 


그래서 미용실 창업자가 전화번호를 등록하게 되면 어떻게 알았는지 온라인 대행업체들이 전화를 걸어오는 것이다. 지역정보 등록과 업체 노출 광고가 꼭 자신들 해야만하는 업무인양 이야기 한다. 그래서 미용실 창업자는 매달 몇십만원을 들여 계약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컴퓨터나 인터넷, 모바일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미용인의 경우, 미용실 홍보를 위해 인터넷 홍보는 당연히 해야 하는 것으로 알기에 외주를 맞긴다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할지 모른다. 하지만 몇개월 지나지 않아 '아~ 이것이 아니었구나'하는 후회를 하게된다.


인터넷 홍보라는것이 자신의 환경(내부역량과 외부환경)에 맞게 컨텐츠가 제작되어야 하는데 대행업체의 경우 단순한 노출과 접속수등에 염두를 두기 때문에 한계가 있다. 또한, 노출은 개방과 같은 것으로 '기술과 경영의 역량이 준비되지 않은 미용실'일 경우 인터넷을 통해 유입된 손님은 인터넷을 통해 몇배의 손실을 되갑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따라서 미용실 창업자는 홍보 및 마케팅에 전략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미용실 홍보 및 마케팅의 단계별 전략이 있어야 한다는 말이다. 대행업체를 이용한다는 것은 영업중에 전략의 일부분으로 사용할해야 한다. 즉, 전담시켜서는 않된다. 그렇게 되면 개인의 역량 향상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어렵지만 차근차근 스스로의 역량을 키워놔야만 향후 경쟁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또한, 대행업체에 인터넷 블로그 마케팅을 맞기는 것에도 전략이 있어야 한다. 손님의 입장, 시술자의 입장, 기술 차별화, 경영 차별화 등등 테마를 정확히 오더링을 해야 한다. 하지만 대행업체는 기술을 설명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기술적 특징은 미용실 창업 경영자가 직접 올릴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미용실 창업 경영자는 역량을 가져야만 한다.


이렇듯 미용실 창업자의 오류를 극복하기 위해 아이펠마르 헤어샵경영자의 역량향상에 집중~! 중장기 지속성장이 가능할 수 있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고자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