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미용실창업 영업전략] 미용실 창업초기 영업전략의 중요성

창업 초기에는 대부분 초심이 있다. 모든일에 열정적이다. 슈퍼맨이든 슈퍼우먼이든 둘 중에 하나다. 하지만 명심하라! '열심히 하는 것과 잘하는 것'은 다르다.





가장 멍청한 것은 '무작정 열심히 하는 것'이다. 과거에는 미덕이 되었지만 지금은 가장 어리석은 사람의 유형이 되었다. 과거에는 열심히 하다보면 잘되는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요행을 바라지도 말아라. 당신에게 '운'이라는 것은 '없다'고 믿는 편이 좋다.


잘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전략'이 있어야 한다. 그것도 단기간의 성과를 위한 전략이 아니라 중장기적 성과를 기반으로 하는 전략이어야 한다. '전략적 시각'에 입각한 '영업전략'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사람인지라 ... 하루 하루의 영업 성과는 곧 사람의 초심을 잃게 만든다. 이부분을 미용실 창업자는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이다. 장기적 목표를 가지고 실전 항목(이 항목들은 반드시 검증이 필요한 대목이다)들을 꾸준히 수행해 나가다 보면 더 큰 성과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작은것에 초연해 질 수 있도록 하라. 그리고 대의적 성과를 위해 초기에 세웠던 단계별 영업전략에 집중하라.


단계별 영업전략으로는 아이펠마르주식회사의 '4-step'이 있다. '1단계 5-CSF의 실천과 2단계 시스템화, 3단계 6~8-CSF의 실천, 4단계 사회에 대한 공헌'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