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미용실 공동브랜드의 이해 2016

 

 

미용실 프랜차이즈와 독립브랜드 그리거 협동조합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장점을 살려 만들어진 것이 미용실 공동브랜드다.

미용실 공동브랜드의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자.

 

세상은 너무 빨리 변화 발전해 가고 있다. 하지만 미용실의 시스템은 언제나 정체된 상태다. 이는 조직 구조 자체가 변화에 민감하고,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공동브랜드는 다르다. 능동적인 조직 구성이 특징이다.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어 낸다. 또 이것을  발전시킨다. 처음ㅁ에는 공동홍보 및 마케팅, 공동교육, 공동구매, 인력공유 등이 목적이었겠지만 점차로 미용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대한민국 대표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그 예다

 

한국형 미용실 공동브랜드는 프랜차이즈와 협동조합의 시스템을 한 단계 발전시킨 모델이다. 규모에 관계없이 통일 되게 적용되는 시스템,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가 가능하고 협업이 가능한 모델, 중장기 지속성장의 영업전략이 있는 곳, 그곳을 조짇화된 미용실 공동브랜드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