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를 잘 하고 싶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매출이 낮은 가게의 경영자들을 만나면 묻는 말이다.
어디서 부터 이야길 풀어 나가야 할까? 정답은 없다. 홍보를 잘 하기 위해서는 당사자부터 직원에 이르기 까지 내부 역량과 외부 환경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에 따른 홍보 전략을 세우면 된다. 너무 막막한 느낌이 들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다음은 내 가게를 알리기 위한 인터넷 홍보 방법이다.
먼저, 전화번호를 포털사이트(네이버 또는 다음)에 지역 정보를 등록하라. 두번째로 블로그나 카페에 글을 올릴 수 있도록 준비하고, 세번째 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인터넷 예약 정보가 가능한 툴(tool)을 만들고, 네번째 고객이 쉽게 찾아 올 수 있도록 약도를 만들고 'xxx'업소 약도?(찾아가는 방법)'을 포스팅 하여 올린다. 이때, 제작된 모바일 홈페이지(또는 해당 업소와 관련됨 url)를 링크하여 찾아 올수 있게 한다. 마지막으로 지속적인 가게를 알리는 포스팅을 올려 꾸준히 홍보 글을 올리면 된다.
단, 홍보 포스팅에는 전략이 있어야 한다. 앞에서 이야기 했던 8-CSF(8가지 핵심 성공인자)에 입각하여 홍보 포스팅을 작성하면 된다. 중요한 것은 '무겁게 글을 적지 말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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