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8-CSF

[비즈니스컨설팅-43회] 미용실 창업과 경영, 영업활동 어떻게 판매할 것 인가?


미용실 창업 및 경영의 해법 8-CSF(여덟가지 핵심성공인자)에서 푼다. 영업에서 중요한 가격결정의 중요성을 앞서 설명했다. 다음으로 판매하고자 하는 가격이 정해졌다면, 다음으로 정해진 가격의 제품(서비스 상품 등)을 시장에 판매하는 것이 문제다. 즉, 영업활동에 대한 문제가 고려되어야 한다. 영업활동의 목표는 많이 판매하는 것이다. 하지만, 많이 판매하겠다고 마음만 먹으면 판매가 저절로 될까? 제품의 품질만 우수하면 판매가 잘되는 것일까? 답은 '아니다'


*사진정보 : 월곳 소래습지생태공원 (송팔용 사진), 석양이 아름답다. 풍경의 아름다운 만큼 우리의 인생도 아름다워야 될텐데...


판매를 하기위해서는 '시간'이라는 것이 필요하다. 똑같은 제품을 어떤 사람은 10년에 걸쳐 파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불과 1개월 아니 1주일이면 판매를 하는 사람이 있다. 즉, 영업활동에서 중요한 것은 주어진 시간 또는 목표하는 시간에 판매를 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영업활동에 판매전략이 있어야 한다. 물론, 영업활동의 판매전략이 없어도 된다. '행운'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언제 올지 모르는 '행운'을 마냥 기다릴 수는 없지 않을까? 그래서 '행운'은 바라지 않는게 좋다. 당신 또는 우리에게 일어날 수 있는 확률이 무척 낮기 때문이다.



'대박 행운'에 대한 기대를 어느 시대보다 현대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 많이 한다. 아마도 그 이유는 'SNS'의 결과 가 아닐까?


*사진정보 : 소래생태습지공원 (송팔용), 눈내린 겨울길의 운치가 깊은 생각하기에 너무도 좋은 풍경을 제공한다.


SNS를 통해 '대박 행운'의 주인공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접할 수 있게되었고, 이로인해 우리도 그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막연한 기대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된 세상에 살기 때문이리라.

*사진정보 : 우연히 앞서가는 사람의 사진을 찍었다. 저 사람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이러다보니 너무나도 '행운의 주인공' 이 될 것이라는 착각을 하면서 세상을 살아가지만 세상은 그렇게 녹녹치 않다.



영업활동에 있어 주어진 시간내에 판매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판매전략이 있어야 하고, 이를 실천하고 달성하기 위해 단계별 영업전략이 수반되어야 한다.


*사진정보 : 뭘 찍을까? 추운날에... 열중하는 모습이 아름답다.


이것은 어떤 기업에서는 중장기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활동들이다.


뷰티서비스산업 소상공인 자영업 미용실 창업과 경영의 해법을 n-비즈니스컨설팅 송팔용 교수의 8-CSF(여덟가지 핵심성공인자)에 대한 비즈니스컨설팅에 대한 내용을 공유한 것 이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곳

아이펠마르주식회사 (미용실 창업 및 경영컨설팅)

Tel. 070-8778-9288 (직접문의, 010-2252-4947)


*미용실 공동브랜드 '인터넷 미용실 예약'

www.eifelmaar.co.kr


*두피와 모발을 한번에 케어하는 바이오디톡

www.biodto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