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창업경영컨설팅

미용실 창업, 규모와 상관없는 브랜드 미용실 창업

미용실 창업을 고려하다 보면 창업자의 경우 미용실 규모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브랜드 가입에 한계를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소형 미용실의 창업일 경우, 프랜차이즈 가맹사 입장에서는 투여되는 비용이 수익보다 많아 적자이기 때문에 꺼려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아이펠마르는 소형부터 중형 대형에 이르기 까지 어떤 규모의 미용실도 브랜드 미용실로 만들어 내고 있다. 



유럽피언 헤어쌀롱 아이펠마르(Italy)는 다르다. 소형 미용실에서 중소형 미용실, 중형, 대형 미용실을 포함하는 유럽피언 헤어쌀롱 브랜드 미용실로 알려져 있다. 미용인들에게는 아직 생소한 브랜드이지만 인터넷 및 지역의 아파트 및 인구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주민들에게 소문이 나면서, 예약 전문의 기술력과 표준화된 메뉴얼, 합리적인 가격을 실천하는 미용실로 2014년에 한해 인기있는 미용실 브랜드로 급 부상하기에 이르렀다. 



지역 중심의 차별화된 미용실이란? 현명한 소비자가 '미용인에게만 잘 알려져 있는 브랜드 숍'에서 실속있는 '능력 있는 미용실'을 선호하여 차별화 되어 있지 않는 미용실은 지역에서 경쟁력을 상실, 퇴출될 수 밖에 없다는 사실에 근거, 미래의 성공 미용실은 '지역 중심의 차별화된 미용실'이 될 것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유럽피언 헤어쌀롱(European Hair Salon) 아이펠마르(EifelMaar)는 규모에 상관 없는 표준 메뉴얼 외에 규모와 지역 특성을 달리하여 해당 창업 미용실의 영업 및 경영 방법을 선택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정립, 한국 최초의 규모에 상관 없는 브랜드 미용실로 자리잡게 되었다.



최근 정부나 기관에서는 소형-중형-대형 미용실 시스템을 골고루 가지고 있는 아이펠마르를 벤치 마킹하여, 소상공인 미용실 창업 자영업자들의 성공창업 성공경영의 표준 모델로 제시하고 있다. 이는 아이펠마르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회사로 '한국의 뷰티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미용문화의 개선 발전에 이바지 하는 기업'으로 '도덕적 가치'를 우선하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혼자서는 할 수 없는 것도 함께 했을 때는 가능하다. 2014년 회원점 전체가 약 300% 이상의 급 매출 신장율을 보며 '유럽피언 헤어쌀롱 아이펠마르'가 이제는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미용실로 당당히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는 자긍심을 가지게 된다. 



회원점 문의 : 070-8778-9288  * 직접문의 (010-2252-4947)

www.eifelma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