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창업경영컨설팅

미용실 성공은 미용실 창업단계 플랜(plan) 수립시 전략적 사고에서 결정

미용실 성공은 창업단계에서 결정됩니다

미용실 컨설팅이라는 말 들어 보셨나요?
최근에 독립브랜드나 프랜차이즈 공동브랜드 등에서
미용실 컨설팅을 의뢰받으면서
미용실의 시장구조가 많이 성숙했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신남 동글이 화남 동글이 신남 동글이
왜냐면, 전근대적 사고에서 탈피, 전문화를 위한
미용인들의 다양한 고민들이 진행되고 있다는 이야기지요
(반대로 생각하면 시장이 더 치열해 졌다고도 할 수 있구요)


최근에 서울시 자활센터의 의뢰로 컨설팅을 수행했습니다
미용실을 경영하는 사람들의 '열정'은 대단했습니다 화이팅

그러나 문제는 컨설팅을 의뢰한 미용실 경영자가
미용실 규모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고 있지 않았으며
문제 해결 접근 방식이 너무나 이상적이었다는 것입니다



미용실 창업과 성공경영을 원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누구보다 열심히 하고자 합니다 
즐
하지만 해당 미용실이 어느곳에 있는지, 
규모나 시설적 측면에 있어 경쟁사 대비 
어떤 차별화가 가능한지 ... 등에 대한 깊은 고민이 있어야 합니다

주위를 돌아보면 대부분 미용실은 그만 그만하고
이곳이나 저곳이나 별반 차이가 없다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인테리어 하나만으로 성부를 걸려고 하는
경향이 매우 높지요 엉엉 동글이

결론적으로 이것은 성공창업과 성공경영을 위한
올바른 문제 해결이 될 수 없습니다 



이번 미용실 경영개선 컨설팅은 그래서 방법을 달리 했지요

미용실 규모에 따른 차별화 전략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생생한 현장에서 직접 경험을 시도 했습니다

소형(20평 이하), 중형(30평~), 대형(60평~) 규모의 미용실
그들의 경영 방법은 큰 틀에서는 유사하지만
확실한 차이가 있음을 이번 컨설팅 참가자들은 느꼈을 겁니다



8가지 핵심성공인자에 대한 이해와
이것을 토대로 미용실이 어떤 전략적 영업 방법을
선택해야 하는지 ... 참여자들은 많은 고민을 했을 것입니다
사랑 남자아기
아이펠마르(주)에서 미용실 공동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는 '아이펠마르'의 미용실을 찾아
규모별 해당 원장들의 경영방법을 듣고, 느끼며
어떤 방법이 자신에게 가장 좋은 방법이 될지
최상의 밴치마킹을 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미용실 성공경영은 창업에서 부터 시작한다고
저는 주장하고 있습니다

창업단계에서 어떤 미용실을 만들것이지
어떤 차별화로 어떤 이미지의 미용실을 만들 것이지
명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략적 사고, 중장기 지속 성장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창업하고자 하는 규모에 따라
어떤 경영, 영업방법을 표준화로 선택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아이펠마르(주)는 소형, 중형, 대형 미용실의 표준화와 차별화 전략을
가지고 있는 국내 유일의 미용실 컨설팅 기업입니다

아이펠마르 공동브랜드 미용실 외
독립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 미용실의
성공화를 위한 창업 및 경영개선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영업 및 경영, 원가부문 컨설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혼자서 고민하지 마십시오 가위가위가위
아이펠마르(주)가 여러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