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인천둘레길 3코스.., 장수산에서 원적산 둘레길 원점 트레킹 '주말나들이 어때요'

인천둘레길 3코스(장수산, 원적산) ▼인천둘레길은 계양산(1코스)에서 시작해 천마산(2코스)을 돌아, 장수산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이곳부터가 3코스다. 장수산 인천나비공원에서 시작해 원적산 둘레길로 이어지는 3코스는 다시 장수산에서 끝난다. 그래서 원점 트레킹이 가능한 곳이다. @여행발자국동행

 

 

인천 둘레길은 총 13개의 코스가 있는데, 1코스는 계양산, 2코스는 천마산, 장수산과 원적산은 #인천 둘레길 3코스.., 특히 3코스는 원점 트레킹이 가능해 좋다.

 

소요시간은 휴식 시간을 포함해 약 3시간 정도면 충분하다.

 

 

인천둘레길 3코스 ▼장수산은 데크길과 능선을 따라 산소길이 만들어져 있고, 원적산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이 있으며 한바뀌 돌수 있는 둘레길이 있다.

 

유튜브 여행 발자국 동행 '인천 둘레길 3코스'

 

 

#인천나비공원 주차창에서 출발해 장수산 연결다리를 건너면, #원적산둘레길 원적산은 천마산 또는 철마산으로 불렸기에 포탈에 검색해보면 노 출이 잘 되어있지 않지만, 공원과 가벼운 등산오가 있어, 인천 시민들에게 좋은 휴식공간으로 알려져 있는 곳이다.

 

인천나비공원 ▼장수산 아래에 위치한 인천나비공원은 인천둘레길 3코스의 시작점이다. 공원 뒤편 오른쪽으로 원적산으로 가는 오솔길이 있는데 4계절 아름다운을 느낄 수 있어 좋다.(왼쪽은 장수산 데크 길과 정상으로 가는 길이라 돌아오면서 가면된다.) @여행발자국동행

 

장수산 인천나비공원 산책로

 

장수산과 연결된 원적산 능선에서는 인천 여객터미널, 송도, 영종도 등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좋다.

 

원적산 정상으로 가는 길 ​

 

#원적산 둘레길을 걷고 원점인 장수산으로 가려면 원적산 공원으로 내려가야 한다. 돌아가는 길.., 장수산 방향에 들어서면 정상으로 올라, 능선을 걷는 것을 추천한다.

 

#장수산 능선 길을 계양산과 천마산을 보고 걷는 길이라 말 그대로 시원한 '산소길'이다.

 

 

장수산 '산소길' ▼장수산 능선 길로 계양산과 천마산을 보며 걷는 구간이다. 인천둘레길 3코스를 트레킹 하는 사람이라면, 원적산을 둘러서 돌아오는 길에 장수산 능선 길을 걷는 것이 좋다.

 

 

원적산은 한남정맥에 속하는 산이다. 이런 말이 어색하게 들리지만 옛 선조들은 우리나라의 산맥에 이름을 붙였단다.

'#한남정맥'이란 산맥(줄기)의 옛 이름으로 우리나라에는 13개의 정맥이 있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경기도에 있는 도덕산, 수리산, 소래산, 계양산, 문수산 등이 '한남정맥'에 속하는 산들이다.

 

 

인천 둘레길 3코스 원적산공원 @여행발자국동행 송팔용 ​

 

원점으로 돌아가는 길..,

 

두 다리가 튼튼할 때 많이 걷고, 많이 보고, 많이 느끼는 것이 행복하게 사는 것이라며..,

오늘도 어느 때와 같이 '어떻게 사는 것이 행복하게 사는 것일까?'에 대해 생각해 본다.

 

 

인천둘레길 3코스 장수산 원적산 둘레길 트레킹 @여행발자국동행 송팔용

 


 

 

플로라디크리닉 바이오디톡 샴푸 biodtox flora D-clinic shampoo @인천시 인천둘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