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정보/TV및기사

뷰티헬스케어 클럽 국내외 활동 영역 확대

한국의 뷰티와 헬스케어 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을 위해, 지식인의 클럽 활동 모임이 활성화 되고 있다. 특히, 뷰티헬스케어산업 컨설턴트협회(대표 송팔용)는 한국 뷰티서비스 산업과 한류 뷰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턴트 조직체로 유관 산업의 컨설팅 활성을 위한 네트워크 활용, 연구 개발을 주관하며 뷰티헬스케어 연구소를 두고, 국내외 산업체 및 기관, 학교 등의 여러 클럽들과 전략적 협력과 협업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뷰티헬스케어 연구소(beheca)는《시스템 및 프로그램 개발, 신사업 비즈니스 발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구소의 5대 핵심 가치 사업으로는《교육, 시스템 개발, 프로그램 개발, 화장품 및 식품 개발, 민관산악의 협업 사업 추진》등을 수행하고 있다.



연구소는 컨설턴트협회의 3대 가치 사업인《비즈니스 컨설팅, 전문가 교육, 프로젝트 매니저》등을 지원 하며, 전국 대학(교) 산하 연구소 클럽을 만들어 뷰티와 헬스케어 분야 학생들의 국내외 한류 뷰티 산업의 사회 참여 프로그램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2018년 동덕여자대학교 보건향장학 대학원에서는《동덕여대 뷰티헬스케어 클럽》을 만들어 뷰티로 헬스케어 분야의 트랜드 제시 및 사회 현상의 문제점에 대한 견해와 해결 방안 등을 제시하고 있다.


이처럼 국내 대학에서 연구소 클럽 가입에 열풍이 불고 있는 이유는 향후 뷰티헬스케어 분야가 한국 뷰티와 헬스케어 산업의 융복합 모델 개발에 창구가 되고, 한류 뷰티 산업의 올바른 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주체가 되고자 하는 열정이 있기 때문이라 사료된다.








베헤카(beheca)는 한국 뷰티헬스케어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신(新)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민·관··학의 융복합 모델 개발에 압장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