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와정보/TV및기사

송팔용 교수 뷰티헬스케어연구소 중장기 로드맵 제시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여주대학교는 한국 뷰티 서비스업 및 뷰티 산업의 반전과 학생·청년 사회 진출의 폭을 넓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뷰티헬스케어연구소의 설립을 인가(2017.12.5), 2018년 본격적인 사업에 진행하고 있다. 뷰티헬스케어연구소 송팔용 소장(뷰티약손미용과 교수)은 연구소의 3대 핵심 과제로 'ⓐ 취업의 '질'향상 ⓑ 학생창업의 활성화 ⓒ 지역 사회의 기여'를 제시했으며, 경기 동부지역 뷰티산업의 메이커 스페이스의 지역 거점화를 실천하고 있다.




3대 핵심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연구소는 학생과 지역 청년 및 시니어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사업화·창업화를 완성할 수 있도록 산학 협력에 주력하는 한편, 뷰티산업의 메이커 스페이스로 창업공간과 플랫폼 공간을 공유함으로써 지방대학이 지역사회 문제에 참여하고 정책적 협업을 수행하는 곳으로 인식의 변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뷰티산업의 메이커 스페이스는 궁극적으로 창의적 메이커 활동의 문화를 확산시킴으로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18년 뷰티헬스케어연구소는 중장기 운영계획을 수립하였으며, 단계별 사업전략을 완성, 대내외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뷰티헬스케어연구소 조직은 3개의 팀으로 운영 ⓐ 프로젝트 개발 ⓑ 비즈니스 개발 ⓒ 취·창업 지원 등으로 구분하고 있다.



뷰티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여주대학교 뷰티헬스케어연구소는 한국 뷰티서비스 및 뷰티&헬스케어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서라면, 산업체 및 기관, 정부, 연구소 등으로 언제든 달려가 협력과 협업을 수행할 준비가 되어 있다.

 

여주대학교 뷰티헬스케어연구소 Tel.031-880-5521 (연구소장. 010-2252-4947)

연구소 주소, 경기도 여주시 세종로 338 여주대학교 제2공학관 301-5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