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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제품가



아래표는 판매가를 예상하기 위한 방법으로 각 부문별 제품에 대해 투여되는 원가 요소를 구분하고, 제품원가의 구성을 이해하기 위한 자료다. 자동차 제조사인 H자동차의 예를 보면, 제품 가격은 재료비, 재료관리비(재료비의 2%), 가공비(직접노동자의 인건비와 기계경비), 판매관리비(가공비의 25%), 투자상각비(제품 개발에 투여되는 개발비를 자동차 총 3년간 또는 5년간 생산대수로 나눔), 연구개발비(총원가의 0.6%) 이익으로 구성되며, 설계원가를 통해 목표원가가 책정되고 최종가격이 결정된다. 




제조간접비

수선재료비, 간독자의 임금, 공동설비 상각비 등

일반관리비

회사운영비, 관리와 기획, 교육훈련, 사무실 운영비, 경영자의 임금, 사무실 임대료 등

판매비

판매직원이 임금, 광고비, 판매수수료, 운송보관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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