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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미용실 마케팅 영업의 이해

 

 

자영업자는 회사를 경영하면서 자신의 경험이 늘면 늘수록 성공에 대한 인자가 매우 단순한 것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영업을 잘하는것. 이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이라는 사실을 알게된다. 자영업에서의 영업은 곧 회사의 모든것이다.


세무회계, 재무관계, 생산 및 설비, 전산, 홍보 및 마케팅, 영업, 고객관리 등. 자영업 경영자는 이 모든것을 혼자서 해결해야 한다. 이 모든 행위에 대해 자영업 경영자는 '영업'에 집중해야 한다.

 

성공창업 성공경영에 대해 수많은 이야기들이 책으로 소개 되었고, 인터넷등을 통해 우리는 쉽게 주위에서 많은 정보를 접할 수도 있다. 그래서 경영기법으로 소개되는 것들은 한번 정도 들어본 것들이다. 그런데 아직도 서점에 가면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책들이 나오고 있다. 그만큼 쉬우면서도 어려운 것이 회사의 경영이고 영업이라는 사실 아닐까?

 

'영업'이란 무엇인가? 영업(sale, 營業)의 사전적 의미는 회사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을 의미하고 사업을 하기 위한 행위를 말한다.


영업은 회사 경영의 성과이며, 회사를 존속시키는 제일 중요한 업무중 하나다. 과거 영업에 대한 이해는 물건을 파는 행위로만 인식 되었으나, 최근에는 사전-사후 영업기획에 대한 개념으로 확대되고 있다. 그래서 '마케팅'이 중요하게 되었다.

 

   ① the act or practice of selling.

   ② the exchange of anything for a specified amount of money.

   ③ the rower of opportunity of selling.

   ④ an item sold.

   ⑤ a period during which goods in shops, etc are offered at reduced pri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