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미용실 마케팅 전략체계실행

 

 

마케팅전략실행체계. 이것은 소상공인 자영업 종사자들이 스스로 온라인마케팅, sns마케팅 등을 수행하기 위해 만들어진 역량개발 지침서이다.


자영업 종사자들의 고민은 날로 늘어난다. 낮에는 영업해야지, 밤에는 지인들 만나야지, 이렇게 시간이 없는데 마케팅까지 해야 한다고 한다.

 

자영업자가 마케팅을 하지 않으면 그 회사는 죽은 회사나 마찬가지다. 자영업 마케팅은 일반 회사의 기업 마케팅과는 사뭇 다르게 이해해야 한다. 자영업에서는 영업자체가 회사의 존속 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기업의 전략 컨설팅에 대한 내용을 담은 책은 서점에 넘쳐나는데, 자영업의 성공창업 성공경영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론은 매우 빈약하다.


그래서 송팔용 교수는 '마케팅전략체계실행(Marketing Strategic Plan of Execution System, Palyong Song)'을 소상공인 자영업 마케팅 수행을 위한 역량 향상이라는 관점과 중장기 지속성장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블로그 내용을 공유하기로 했다.


만약, 당신이 지금부터 약 3개월 동안 인터넷 및 sns로 제공되는 '마케팅전략실행체계의 지식'을 습득한다면, 전문 경영자로서의 역량을 가졌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