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미용실 창업 트랜드]소형 미용실로 성공하기

 

소형 미용실(1인 미용실)창업은 경영자가 '혼자서 해야 한다'는 부담과 외로움을 극복한다면 매우 추천할 모델이다. 단, 과거 동네 미용실 수준의 운영 방법에서 벗어나야 한다. 왜냐하면 주위의 중-대형 미용실을 이용하는 핵심 손님들을 고객으로, 단골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1인 미용실의 성공 모델은 전문성이 요구되는 펌과 염색등 고급 손님들이 실력 있는 1인 소형 미용실로 불려와야만 한다. 반면, 저가의 컷이나 펌, 염색은 중대향 미용실에서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것이 가능한 것은 1인 미용실 창업자의 대부분으 수 년간의 실력을 쌓은 전문 미용사들이기 때문에 중-대형 미용실에서 경력을 쌓고 있는 미용인에 비해 미용 실력이 월등이 좋기 때문이다.

 

소형 미용실 창업자들은 손님들이 언제, 무엇을 원히는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무엇을 해야할지 준비가 되어 있다. 즉, 고객을 맞을 준비가 되어 있는 곳이다.

 

 

하지만, 접객 서비스와 미용 실력만으로는 부족하다. 특히, 소형 미용실의 경우 시스템과 프로그램이 있어야 한다. 인터넷으로 예약한다는 것은 1인 미용실에서 시술중에 전화를 받지 못하는 한계를 극복할 수있으며, 미용사의 복지를 개선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그리고 서비스 표준화 메뉴얼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있어야 하며, 이것이 지속적으로 실천되어야 한다.

 

 

소형 미용실은 한번 떠난 손님은 절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라. 또한, 방문 가능한 신규 손님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그래서 한번 방문한 손님을 단골로 만드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 고객이 단골이 되기 위해서는 고객이 느끼는 '가치'가 있어야 한다. 바로 다른 미용실에는 없는 '프로그램'이 있어야 한다.

 

내가 알고 있는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의 소형 미용실 성공 사례를 살펴보면, 그곳은 인터넷 예약 미용실로 공동홍보및 마케팅을 수행하여 동네 중심의 고 단가의 신규 고객을 끌어 들였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표준화 메뉴얼을 준수 하였으며, 바이오디톡 프로그램으로 펌과 염색 손님들의 만족도를 높임으로 짧은 기간 안정적 매출과 손익을 달성했고, 예약 전문 미용실로 지역에서 인기 있는 미용실이 되었다.

 

 

소형 미용실은 중대형 미용실 보다 더 시스템과 프로그램으로 차별화 해야 한다. ㄱ리고 이것을 고객이 직접 경험하게 만들어, 단골화 시킨다면, 당신의 미용실은 지역에서 성공한 미용실임에 틀림 없을 것이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

공동브랜드 회원점 문의

Tel.02-6267-0230 (담당, 010-7907-5918)

Tel.02-2681-9288 (대표, 010-2252-4947)

www.eifelma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