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미용실 창업 트랜드]1인 미용실 소형화 추세

미용실 창업이 과거 중대형 미용실 창업을 선호했던 열풍에서 실속주의의 소형 미용실 창업으로 바꼈다. 규모에 대한 개념이 변했다. 정확히 말해 창업 패러다임 변한 것이다.

 

 

소형 미용실 창업을 선택하는 이유를 살펴보면,'1)직원 구하기가 힘들다 2)관리가 안된다 3)창업 비용이 적다 4)매매가 용이하다' 등의 이유를 이야기 한다. 사실, 미용실 경영에 제일 어려운 것은 직원 구하기다. 좋은 직원 구하기는 하늘의 별따기, 그레서 직원이 상전이 되었다.

 

아마 이런 이유에서 미용실 창업자들은 혼자서 하는 미용실을 선택하게 되었을 것이다.

 

 

결론적으로 미용실 창업의 형태가 소형화로 변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런데 최근에는 이런 변화의 추세가 능동적 선택에 의해 일어나고 있다. 왜냐면 과거에 비해 소형 미용실의 한계가 없어졌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소형 미용실의 경우, 중대형 미용실 에 비해 정보나 헤어 트랜드, 홍보 등에서 뒤쳐질 수 밖에 없었지만 이제는 공동브랜드 등을 통해 플랫폼 기업이 제공하는 쇼셜네트워크 서비스 등으 이용하여 협업 마케팅이 가능 하기 때문이다.

 

지금은 소형 미용실도 역량이 있으면 중대형 미용실 프랜차이즈를 넘가하는 전문성과 표준화 시스템으로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시대 된 것이다. 또, 시대의 흐름이 고객들도 능력있는 소형 미용실을 모바일 검색을 통해 찾아 간다는 것이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

공동브랜드 가입문의

Tel.02-6267-0230 (담당, 010-7907-5918)

Tel.02-2681-9288 (직접문의, 010-2252-4947)

www.eifelma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