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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미용실 창업 트랜드]소형 미용실의 경쟁력

소형 미용실이 짧은 시간에 매출 및 손익 안정권에 도달 할 수 있다는 것은 접점 영업을 경영자가 직접 수행하기 때문이다. 물론, 1인 미용실이라는 한계 때문에 매출액은 한정될 수 밖에 없겠지만 손익구조는 매우 양호한 것이다. 이것이 소형 미용실의 경쟁력인 것이다.

 

 

내가 알고 있는 소형 미용실의 경우, 손익점 측면에서 중대형 미용실에 못지 않은 양호한 실적을 올리고 있다. 이것은 고객을 단골로 만들 수 있는 소형 미용실만의 장점에서 나온 결과라고 사료된다.

 

사실 몇 년전만 해도 소형 미용실은 한국 미용산업 발전에 걸림돌에 지나지 않았다. 전체 미용시장의 89%에 해당되는 1~2인 미용실은 근무환경에서 서비스에 이르기 까지 모든 것이 열악했다. 하지만, 지금은 미용실 창업자의 연령이 낮아지고, 학력이 높아졌으며, 네트워크 활용 능력을 가진 젊은층이 미용실을 창업하면서 한국미용산업의 핵심 원동력이 되고 있다.

 

 

미용실의 소형화는 현 시대의 주류(트랜드)가 되었다. 본인이 생각하는 소형 미용실의 가장 큰 장점은 '소형 미용실이 미용실의 삶을 윤택하게 한다'는 것이다.

 

미용실의 근무 환경은 주간 6일의 강도 높은 노동이 반복된다. 하지만, 소형 미용실 창업으로 온-오프라인 예약 미용실을 만든 결과, 미용인의 삶은 윤택해 졌다. 평생 미용을 즐기며 살 수 있게 만들었다.

 

만약, 당신이 미용실 창업을 계획한다면 소형 미용실 창업은 어떨까? 단, 독립브랜드로 소형 미용실 창업은 개인적으로 반대다. 공동브랜드나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미용실을 창업하고,지역에서의 차별화를 시도해 보라. 당신의 탁월한 미용실력의 기반에 네트워크로 협업된 홍보 및 마케팅은 주위 어떤 미용실 보다 당신의 미용실을 더 경쟁력 있게 만들어 줄 것이다.

 

소형미용실의 진화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걸어 본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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