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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미용실 창업 홍보 전략]성장의 원동력은 시스템이다

잘 되는 미용실은 경기를 타지 않는다. 월간 매출이 파도형(들쑥날쑥)매출을 보인다면, 당신의 경영 방법에 문제가 있음을 직시하라. 불황이라 경기가 너무 좋지 않아서 이런 결과가 일어난다고 생각하지 마라.

 

 

지속적으로 성장해 온 미용실들의 매출 추이를 지난 수 년간 분석해 본 결과, 특이점을 발견했다. 년 도별 월간 매출액 추이가 비슷하게 오르락 내리락 했지만 오차는 5% 범위 이내였다. 또, 대부분 미용실이 힘들어 하는 '달'에는 기준치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보이기도 했다.

 

오차 범위가 5% 이내라는 말은, 월간 매출액이 50,000,000원이라고 가정한다면, 힘든 '달'에 매출액은 47,500,000원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만약, 당신의 미용실 월간 평균 매출액이 25,000,000원이라면, 어렵다고 하는 '달'은 23,750,000원 정도가 된다는 것이다.

 

그런데 많은 미용실은 그렇지 못하다. 직원의 이직에 따라 매출액이 큰 폭으로 변하거나, 경기탓에 매출액은 약 15~20%, 많게는 30%까지 변동 보인다. 이것은 심각한 수준이다. 매출액이 25,000,000원인 미용실의 경우 17,500,000~20.000,000원까지 매출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당신이 소속되어 있는 미용실 매출액 변동의 변동폭은 어떠한가? 년간 매출액과 월간 매출액을 비교해 보자. 만약 5%범위 이내를 벗어나는 경우가 있다면, 그리고 매출 성장이 지속적이지 못하다면 조속히 경영방법을 개선할 필요 있다.

 

모든 미용실 경영자의 바램은 오직 하나일 것이다. 월간 미용실 매출액이 안정적이고,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드는 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그겋게 녹녹치 않다.

 

그렇다면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경영방법을 어떻게 개선해야 할까? 앞서 언급한 지속성장의 매출추이를 보이는 미용실을 분석해 보면 그곳에 해답이 있었다.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시스템으로 안정적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다.

 

미용실의 시스템이란? 다른 미용실과 비교하여 전문화 되고, 차별화 되고, 표준화 되어 있는것으로 고객이 고객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당신이 경영하고 있는 미용실에는 어떤 것이 '전문화,차별화,표준화'되어 는지 생각해 보자. 그리고 그것이 손님(고객)의 눈에 어떻게 보일지 생각해 보라. 경영방법의 개선은 바로 그곳에 있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

Tel.02-2681-9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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