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경영에서 아무리 나의 의지가 있다 해도 손님이 만족하지 않으면 단골이 되는 것은 불가능하다. '손님을 단골로 만든다'는 말은 만족 시킬 수 있는 준비가 되어야한다는 말이다.
과거에는 미용실에 손님을 어떻게 하면 모셔 올까 하는 홍보 및 마케팅에 집중했다. 하지만 정작 손님이 미용실을 방문 했을때. 그 미용실의 미용 실력과 접객 및 서비스의 예절, 가격, 미용실의 환경과 위생 등으로 실망했다면 그 손님은 절대 재 방문 하지 않을 것이다.
비용과 노력을 들여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일회성 손님으로 만들어 버린 결과다. 미용실 경영자의 입장에서는 매우 큰 손실일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최근 미용실 홍보 및 마케팅의 전략이 바꼈다. 어떻게 하면 단골고객을 만들 수 있을까? 단골화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페러다임이 바꼈다. 신규 고객을 유치 하기 위한 홍보는 이용실 창업 후 약 6개월 ~1년이며, 이후에는 단골 고객을 위한 고객관계관리를 전략으로 수립하여 실천해야 한다. (미용업계의 많은 컨설팅 전문가의 입장에서 창업 후 1~2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하는 미용실은 고객을 만족 시키지 못하는 곳, 내부 역량이 낮으며 경영에 문제가 있는 미용실로 구분하곤 하다)
단골 고객을 만들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까? 이 문제는 여러분이 손님이 되어 생각해 보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자신이 이곳에 다시 찾아와야 겠다고 느끼는 항목은 무엇인가? 내가 이곳에 단골이 되면 나에게 좋은 것은 무엇인가? 이런 것을 준비하면 된다.
8-CSF. 옆집 미용실 보다 잘하는 탁월한 기술력. 이해 가능한 합리적인 미용시술의 가격. 언제나 반겨주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미용서비스 예절. 나만을 위한 고객관계관리. 환경과 위생 상태 등이 아닐까? 만약, 기술력이 동등하다면, 결론적으로 다른 미용실에서는 볼 수 없는 것을 해당 미용실에서 수행해야만 손님의 관심을 끌게 할 수 있을 것이며, 이것이 손님에게 만족 되었을 경우, 그 사람은 재방문 할 수 있는 고객이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운 좋게도 이런 것을 실천하지 않음에도 손님이 많다고 자부 하는 미용실이 있을지 모르겠다. 이런 곳은 참'운'이 좋은 미용실 이라 생각하라. 하지만 준비는 단단히 해 둬야 할 것이다. '운'은 영원히 유지 될 수 없다. 가까운 곳에 당신보다 더 경쟁력 있는 미용실이 들어 온다면 곧바로 당신의 미용실은 위기에 직면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미용실에서 상담-진단-시술의 상담차트로 전문화 하고, 서비스 메뉴얼로 표준화 하여 실천하고, 바이오디톡 프로그램으로 차별화 하는 이유가 손님을 단골 고객으로 재방문을 하게 만들기 위함이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 회원점 문의
Tel.02-2681-9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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