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변화하는 미용실 창업에 영향을 주는 외생변수

 

 

미용실 창업의 형태가 2010년을 기점으로 상권과 규모의 변화, 영업 형태의 변화 시작 되면서 2016년에는 확실히 자리잡은 듯 하다.

 

이러한 변화는 정체되지는 않을 것으로 미용실 창업과 경영의 변화는 계속 발전해 나갈 것이다. 이는 미용산업에 종사하는 미용인들의 사고가 과거와는 현전히 달라졌기 때문이다. 즉, 그들이 역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미용실의 변화는 동네 상권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예전에 동네 상권이라 함은 골목 상권을 말했는데 이제는 아파트를 끼고 있는 상권을 말한다. 이러다 보니 고객의 니즈도 달라졌고, 동네 미용실도 달라지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고객의 눈높이가 높아졌다는 것이다.

 

미용실 창업의 목적은 해당 상권에서 매출을 올리고 안정된 영업을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해당 상권의 변화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창업을 론칭하면 된다. 즉, 눈높이에 맞는 미용실을 창업하면 성공이 가능할 것이다.

 

아이펠마르 헤어 미용실 성공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수 년간 '외상변수'에 대한 연구를 수행해 왔고 지속성장이 가능한 미용실 시스템 완성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