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8-CSF

n비즈니스마케팅-50회 (:미용실홍보 마케팅전략

모바일 시대에 맞는 미용실 홍보(미용실 마케팅) 방법은 무엇일까? 수 없이 많은 홍보 마케팅 방법들이 쏟아지고 있다. 미용실 홍보에 목마른 사람에게 잘 포장된 홍보 및 마케팅 방법은 피할 수 없는 유혹의 대상이다. 하지만, 홍보 방법을 잘 이해하지 않으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다. n비즈니스마케팅-50회 올바른 '미용실 홍보(미용실 마케팅)'를 위한 내용을 공유한다.



미용실 홍보는 전략적사고를 기반으로 중장기 계획에 의해 진행되어야 한다. 홍보에 전략이 없으면 일시적인 매출 신장에는 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대의적 측면에서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다. 즉, 잘못된 홍보는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는 경우로 않하느니 못하다는 말이다.



홍보는 간단히 말해 신규고객을 지속적으로 창출하기 위한 수단이다. 지속적 신규고객 창출은 기존고객 중에서 발생될 수 있는 이탈고객 및 관망고객을 대신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미용실 홍보에 의해 신규고객의 수가 이탈고객의 수보다 많아야만 매출은 보정되거나 증대될 수 있다. 그리고 기업(작게는 자영업에서 기업까지)은 지속 성장이 가능하다.



신규고객은 단골고객이 되든지 아니면 이탈고객이 되든지 둘 중 하나가 된다. 조사에 의하면 미용실 소상공인 자영업소의 평균 이탈고객은 신규로 방문한 고객의 약 70%가 넘었다.



즉, 3명중에 2명이 이탈고객이 된다는 것이다. 물론 나머지 30%의 고객이 모두 단골고객이 된다고 말할 수는 없다. 그들은 언제든 이탈할 수 있는 잠재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미용실 홍보(미용실 마케팅)는 이러한 고객의 이탈 위험도를 보정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에 철저한 계획에 의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기업의 홍보 및 마케팅을 언급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다. 다들 전문가다. 그 중요성에 대해서도 대부분 잘 알고 있고 누구나 온라인-오프라인 홍보를 수행한다고 말한다.



그런데 왜 똑 같이 하는 미용실 홍보인데 결과는 차이가 있는 것일까? 그 속에는 나름데로 규칙이 숨어 있기 때문이다.



홍보에 성공했다는 몇몇 업체의 홍보전략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았더니 다음과 같은 공통된 특징이 있었다. 첫번째 대상업체 모두가 탁월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었다. 두번째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접점 영업을 했다.



세번째 홍보 내용이 재미가 있었고 가벼우면서 관심을 유발하게 했다. 네번째 홍보는 주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수행했다. 다섯번째 홍보한 내용을 잘지켰다.



세상에 노력없이 쉽고 효과적인 홍보 및 마케팅 방법은 없다. 소상공인 자영업 경영자 또는 미용실 경영자들은 돈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믿으며 짧은 시간에 큰 효과가 있을 것을 기대한다. 하지만 세상에 그런 요행은 없다는 것을 명심하자. 원칙 있는 미용실 홍보 및 미용실 마케팅 전략을 실천했을 때 비로소 중장기 지속성장이 가능한 미용실이 될 수 있는 것이다.


n비즈니스마케팅 또한 현 시대에 맞는 홍보방법으로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공동브랜드로 조직화된 홍보 및 마케팅에 집중해야만 지속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아이펠마르주식회사

미용실 공동브랜드 및 미용실 경영개선 컨설팅

Tel.070-8778-9288 (02-2681-9288, 010-2252-4947)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미용실 아이펠마르헤어샵

바이오디톡 미용과학을 실천하는

상담-진단-시술 표준화 시스템이 있는 헤어샵

미용실 인터넷 예약은 홈페이지

www.eifelmaar.co.kr


두피와 모발을 한번에 케어하는 샴푸

신자연주의 3세대 샴푸 바이오디톡

www.biodto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