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자취/나만의풍경

가을 나들이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다

그렇다고 집에서 먼 거리를 다녀온 것이 아니다

집 근처에 있는 시골길을 걸었다

바쁘게 보낸다는 일상의 굴레 속에서

언제나 벗어나지 못하는 한계

...

모든 것은 언제나 그대로 였는데

항상 변한다고만 생각했던 나의 무지함을 알았다



여유로운 늦은 오후의 긴 시간을

이리 저리 걸어보며 생각했던 나는

문득 5년 전 똑 같았던 내 모습을 떠올렸다

웃음이 나왔다

혹시나 걷고 뛰고 왔던 지난 시간이

제자리 걸음은 아니었나 하는 생각 ...



참 세상은 아름답다

나는 다시 다짐해 한다

잃어버린 감정에 충실하게 살자고

그리고 행복하게 남은 시간을 즐기면 살자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

더 많은 것을 버리며 살자고 ...


2014.10.26   송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