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설팅기타업체/하동신덕이야기

[하동군청 민원] 소외된 신덕마을에 노인 체육시설 설치

하동군 고전면 신덕마을에는 노인들만 12가구를 꾸리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80세를 넘긴 고령자들이지요. 그래서, 아직도 운동기구 하나 지원받지 못한 소외된 하동신덕 마을에 노인들이 운동할 수 있는 기구 시설을 설치해 주시기 바라며 하동군청 과계부서에 민원을 제츨합니다.

 

제가 이글을 쓰는 이유는 몇년전 하동 군청 마을 노인복지 지원과 관련(부서명이 생각나지 않음) 관계부서의 담당자와 전화를 했을 때, 마을에 설치된 운동기구(공원등에서 많이 보는 기구들)가 타 마을에는 다 설치되어 있는데 왜 신덕마을에는 설치되지 않느냐며 문제를 재기하자, 마을회관 내에 전기요 등으로 지원이 되어 될 수가 없다고 했습니다. 그린데 매년 예산이 배정 될텐데 수년이 지난 지금에도 노인들이 운동할 수 있는 기구는 아직도 하나 없는 마을로 남아 있습니다.

 

하물며 방금 산행을 하고 내려오는 길목에는 추가 기구들이 설치되고 있는데(이 광경을 보고 화가나서 글을 씀) 어찌 시골 마을에는 예산 운운하며 설치를 하고 있지 않는지... 제가 다녀본 어떤 마을에서도 설치되어 있지 않은 마을은 본적이 없었습니다.

 

설치가 되지 않는 이유를 듣고자 이 글을 올리는 것이 아닙니다. 설치하고자 하면 층분히 설치해 줄 수 있는 문제라 여기며, 이제는 더 이상 신덕마을이 소외되지 않토록 행정처리를 부탁합니다.

 

고령의 노인들이 마을에서 그들의 나이에 할 수 있는 운동을 하고, 여생을 보내게 하는 것은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의무라 생각됩니다.

 

조속한 시정조치를 요청드립니다.

 

2014.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