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특강

한남대학교 경영자 특강(송팔용) 관리회계적 사고 전략적 상담기법

한남대학교 사회문화대학원에서 '관리회계적 사고에 의한 전략적 상담기법'으로 송팔용 교수(건국대학교, 아이펠마르 대표)가 2013년 2월25일(월) 한남대 향장미용학과 대학원생 및 일반 미용인 참석자 대상으로 미용경영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미용경영 특강에서는 관리회계적 사고를 통한 효율적 경영법과 원가의 구분과 이해 및 손익분기(BEP) 매출액 산정법등 경영자가 갖춰야 할 회계적 사고와 전략적 시각의 적용방법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목표 매출과 손익, 목표 고객과 객단가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주먹구구식 경영에서 탈피, 전문경영을 통한 미래지향적 기업을 만들기 위한 조건을 제시, 핵심 성공인자 8-CSF(8가지 핵심성공인자)의 경영관리에 대해 강조했다.



송팔용 교수는 뷰티서비스산업의 발전방향으로 '상권의 이동, 규모의 변화, 세대의 변화, 영업의 변화, 지역 중심의 조직화' 5가지 변화를 지적, 향후 산업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매출액 증대를 위해 필요한 것은 매출액 기여 인자에 대한 이해를 강조, 고객수와 근무일수 그리고 객단가의 중요성을 제시했으며 각 인자에 대한 전략적 시각을 가져야만 단계별 영업 실적(매출증대)의 증대가 가능하다고 했다. 



영업전략으로는 '고객의 눈높이 경영'을 제시하였으며, 경영전략으로는 '란체스트법칙, 8:2의 법칙, 벡터의 법칙'을 설명했다. 벡터의 법칙을 설명하면서 '제로썸 법칙'과 '죄수의 딜레마'에 대한 예를 제시, 시장에서의 경쟁적 우위를 위한 필달의 개선의지를 강조했다.



이번 특강에서 송팔용 대표는 관리회계적 사고를 통한 전략적 상담기법의 이해를 통해 경영성과의 달성을 시도하는 미용인이야 말로 진정한 미래 성공 경영자가 될 것이라 강조했다.


 

향장미용산업연구소 아이펠마르(주) 아카데미 Tel.070-8778-9288

http://cafe.daum.net/eifelmaar1

미용 시스템 컨설팅 & 교육 컨설팅 전문기업 아이펠마르(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