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특강

향장미용과학연구소 피미클(피부미용클럽) 컴퓨터 활용 인터넷 마케팅교육 2차 실습(송팔용)

향장미용과학연구소 송팔용 기획실장은 피미클(피부미용클럽) 컴퓨터 활용 인터넷 마케팅교육 2차 실습교육을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 전산실에서 2013년 2월7일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들은 건국대학교 향장대학원 (재)졸업생들로 현업 피부관리실을 경영하고 있는 경영자들로 현장 경영에서 인터넷 마케팅을 적용하여 중장기적 전략적 사고로 기업 경영을 실시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참여한 사람들이었다.

 

 

누구나 처음부터 인터넷 활용을 잘하는 것은 아니다. 처음에는 걸음마 수준으로 시작하여 시간이 지나 비로소 완성되는 것이다. 이번 교육은 1월에 1차 교육을 실시, 이론 및 필요성과 고객 유입 flow에 대한 연구를 하였으며, 2차 교육에서 자체 키워드를 선정, 실전 인터넷 마케팅 적용 방법을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서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 쉽지는 않았겠지만 새로운 것에 과감히 도전하는 모습이 아름다워 보였다.

 

 

최근 인터넷 마케팅은 기업의 중장기 전략적 경영에 있어 중요한 변수가 되고 있다. 빠르게 변해가는 쇼셜 네트워크로 인해 잠시 주춤하는 순간 변화에 따르지 못해 도태되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인터넷 마케팅의 기본은 지속성이다. 정확한 타킷으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고 효율성이 중요한 분야라 할 수 있다.

 

 

수 많은 미용실 또는 피부관리실이 생기고 없어진다. 하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마케팅의 실전 기술을 익힌 건국대 향장미용과학연구소 피미클 회원점의 경우 자립의 스킬을 익힘에 따라 자생력을 가진 역량있는 뷰티션이 될 수 있었고 롱런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인지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실패하지 않는 성공경영을 이끌어 내는 건국 향미연 피미클 회원점의 모습에서 자랑스런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

 

 

향미연의 피부미용클럽(피미클)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전문경영으로 차별화를 시도하는 피부관리실 경영자들의 모임으로 2012년 말 40여개의 피부관리실 경영자들이 만든 조직체다. 공동교육, 공동 홍보 및 마케팅, 공동구매등 현실화 하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노력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공동교육의 일환으로 건국대 향미연에서 지원하는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인터넷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경영자가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역량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그 기업의 미래는 순탄치 않을 것이다. 즉, 경쟁력에서 뒤처질 수 밖에 없다. 이제 인터넷 마케팅을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매일 매일 꾸준히 실천한다면 어느 순간 그 노력의 댓가를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 마케팅은 남이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자신의 경영 철학을 담아 수행해야만 가치가 있다.

 

 

2013년 건국 향미연 피미클 회원점의 무궁한 발전을 기대하며, 향후 향미연에서는 피미클 회원점이 하고자 하는 일들을 적극 지원하여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피미클'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2013 향장미용과학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