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성공경영을 위한 아이펠마르 주식회사(EM Consulting) '5-MS & CSF-8'가 위클리뷰티 5월호 기사에 소개되었다. 미용실의 전문경영은 미용실 점주(경영자)의 실천 의지에 의해 결정된다. 수 없이 많은 전문경영의 이론을 뛰어 넘어 미용실에서 롱런할 수 있는 핵심성공인자에 대해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에서는 미용산업 지식공유의 차원에서 내용을 공유하고 있다. 다만, 부탁하고 싶은 것은 많은 미용인들이 내용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아니라 내용의 본질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것~! 특히, 아이펠마르 회원점의 경우 이러한 실천적 노력을 배가하여 역량을 갖춘 경쟁력 있는 미용실이 될 수 있도록 해야할 것이다.
미용실 성공 핵심인자의 경우, 미용실 간 지속적인 노력과 상호 보완적 관계를 통해 동반 성장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요소이다. 하지만 어느 정도 성과가 있는 싯점이 되면 자만 경영에 빠지기 쉽다. 바로 이것을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가 가장 경계해야 하는 것이다. 자만 경영의 선에 발을 딪는 순간 돌이킬 수 없는 경영 악화를 초래하게 된다. 이러한 현상이 즉시 우리의 눈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간과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자만 경영을 사전 대비하는 것이 바로 지속적인 교육이다. 내 스스로가 부족함을 알고 극복하고자 하며, 스스로가 끊임없는 문제의식을 가지고 해결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가질 때 비로소 가능한 것이다.
* 5-MS
-. 지역 중심의 공동브랜드 확대와 마케팅 시너지 증대
-. 기술 우선적 사고의 탈피와 전문경영으로의 역량강화
-. 뷰티서비스 산업에 대한 사회적 책임 수행
-. 지식공유를 통한 협업과 조직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 CSF-8
차별화된 높은 기술력, 합리적 가격, 미용서비스 예절,
단골고객 관리, 환경과 위생,컴퓨터프로그램 활용,
인터넷 활용, IT 미용융합 기술
한국 미용산업의 발전과 미용문화의 개선을 위한 사회적 책임(SCR)을 수행하는 아이펠마르(주)는 2012년 경영과제로 '5-MS & CSF-8'에 대한 토대 구축에서 한단계 성숙한 응용 단계로의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www.eifelmaar.co.kr
'뉴스와정보 > TV및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사내용] 네일아트 공동브랜드 헤븐네일 '상생의 길'을 모색하다 (0) | 2012.07.12 |
---|---|
미용실의 지속성장을 위한 선택과 집중 공동브랜드 제8회 헤어미용워크숍 (0) | 2012.07.03 |
미용실 전문화로 차별화 헤어미용워크숍 2012 '쇼셜커머스의 활용' (0) | 2012.03.30 |
중소형 미용실 헤어미용워크숍 (2012)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0) | 2012.01.10 |
브랜드 경기전망 2012년, 동네 미용실 프랜차이즈 전환 예상 (0) | 2012.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