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서비스 산업에서 중소형 미용실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전개하고 있는 아이펠마르 주식회사(www.eifelmaar.co.kr)는 표준화와 전문화로 차별화 하는 미용실 공동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2012년 헤어미용워크숍(Hair Beauty Workshop 2012)을 실시, '쇼셜커머스의 전략적 활용을 통한 전문성 강화와 PB 제품의 전략적 활용'라는 주제로 미용실 공동브랜드 회원점 경영자 대상의 워크숍을 실시했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는 2010년 부터 미용실의 미래 대응 전략에 대한 사회구조적 변화에 대해 워크숍을 실시해 왔으며,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미용실 시스템을 정착해 오고 있다. 구시대의 자기 중심적 사고와 기술 중심적 사고 에서 탈피, 조직력의 강화와 전문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은 2011년에 이어 2012년에도 매출 신장율과 작지만 큰 브랜드의 기업 가치로 인정되고 있다.
아이펠마르(주)는 2012년 중소형 미용실이 성공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5-MS & CSF-8'을 제시하고 있다. '5-MS'으로는 1) 지역 중심의 공동브랜드 확대와 마케팅 시너지 효과의 증대, 2) 기술우선주의적 사고의 탈피와 전문경영 역량 강화, 3) IT 기술의 습득과 응용력 증대, 4) 뷰티서비스 산업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봉사 활동 확대, 5) 지식공유를 통한 협업 경쟁력 강화 등을 제시했으며, 'CSF-8'로는 차별화된 기술, 합리적인 가격, 미용서비스 예절, 고객관계관리, 환경과 위생, 컴퓨터 프로그램 활용, 인터넷 활용, IT 융함미용 등을 제안, 실전에 주력하고 있다.
2012년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미용워크숍 1/4분기 특강에는 표준 메뉴얼 실천, 직원관리, 시스템 준수, 매출신장 등에서 우수 회원점으로 선정된 구로점 정용여 원장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이어, 송팔용 대표의 '롱런하는 미용실의 매출 유지와 증대 방법'과 쿠팡(coupang) 원정욱 강사님의 '쇼셜커머스란 무엇인가? 그 활용법과 적용사례'에 대한 강의가 있었으며, 김선호 강사(의정부점 실장)의 '소형 미용실 적용사례와 재방문 유치의 성공사례'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또한, 현 교육코디네이트인 오채은 강사(난향점 원장)는 '표준화 메뉴얼의 실천이 전문 미용실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헤어미용워크숍의 하이라이트로 실전 응용 세미나에서는 아이펠마르가 전략 제품으로 선정한 G20 제품과 피토스토리 제품에 대한 활용 방법에 대해 양진모 강사 (진주간호보건대 교수, 광명점 원장)와 오채은 강사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양진모 강사는 중소형 미용실의 대부분을 둘러보면 똑 같은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며 이제는 차별화된 제품이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 지난 6개월간 향장미용산업연구소에서 검증을 거친 G20 제품(높은 품질)을 아이펠마르 협의체 회원점 모두가 적용하여 차별화 하겠다고 선언했다. 또한, 기 두피관리 제품으로 적용중인 피토스토리 제품의 미용실 활용법에 대해 다양한 현장 노하우를 설명하며 피토스토리 제품으로 차별화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 2012년 도약하는 아이펠마르 공동브랜드 협의체가 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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