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의 수행절차를 한가지 모델로 정형화 하기는 어렵다. 이는 조직의 특성이나 의뢰인의 성격, 주변상황 등이 각각의 변수로 작용하여 컨설팅 수행절차 역시 그에 맞게 적용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컨설팅 수행절차에 대한 대표적인 모델로는 르윈-샤인(Lewin-Schein) 모델(1961), 콜프-프록만(Kolb-Frohman) 모델(1970)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모델(1997), 국제노동기구(ILO)주관으로 정리된 밀란(Milan) 모델(1996), 매거리슨 12단계 컨설팅 모형(1988) 등이 있다. 미용산업에서 일반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컨설팅 절차도 제시한다.
20110901 강의종합자료 (2회차 강의자료)[1].pdf
미용경영컨설턴트 협의체
'비즈니스이론 > 창업경영컨설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즈니스 컨설팅의 의미 이해 - 대학원 2차 강의 내용 (0) | 2011.09.09 |
---|---|
시장에서 이기기 위한 경쟁전략 - 마이클 포터 (0) | 2011.09.07 |
컨설팅의 이해와 컨설턴트의 역할 (0) | 2011.09.02 |
산업구조의 변화와 뷰티서비스 산업 발전형태 1회차 (0) | 2011.09.02 |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과정, 2011년 2학기 - 교육내용 (커리큘럼) (0) | 2011.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