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뷰티서비스 산업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은 지식을 기반한 서비스 산업 육성에 달려 있다. 이것이 미용산업 컨설팅이다. 역량 있는 컨설턴트는 컨설팅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인자(critical factor) 이다. 바로 여러분이 미래의 한국 뷰티서비스 산업을 책임지고 이끌어갈 리딩 그룹인 것이다.
미용산업 컨설팅에서 컨설턴트는 3가지 책임을 수행해야 한다. 첫번째가 소상공인 미용실의 경제력 강화를 위한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이다. 두번째가 뷰티서비스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다. 세번째는 지식서비스업의 신규일자리 창출이다.
* 1주차 향장대학원 강의자료 (강의 자료는 첨부참조)
* 강의자료 - 1회차
20110901 강의종합자료 (1회차 강의자료)[1].pdf
미용경영컨설턴트 협의체
'비즈니스이론 > 창업경영컨설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컨설팅의 수행절차 - 2~3회차 (0) | 2011.09.02 |
---|---|
컨설팅의 이해와 컨설턴트의 역할 (0) | 2011.09.02 |
뷰티경영컨설턴트 전문가과정, 2011년 2학기 - 교육내용 (커리큘럼) (0) | 2011.08.24 |
신탁상품의 이해 (0) | 2011.08.21 |
더블딥(double dip)과 소프트패치(soft patch) (0) | 2011.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