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경영관리

미용경영이란?

미용경영이란 무엇이고 올바른 미용경영을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가?

경영의 의미는 기업을 유지하기 위한 행위의 일체이며,

미용 경영학이란 이러한 기업의 목적을 수행에 있어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학문을 말한다.

기업은 이익을 내기 위한 기본 원칙에서 출발한다.

즉, 기업은 영리 추구를 위한 조직이다.

그러나 미용산업에서의 미용경영은 일반적으로 잘 못된 인식이 많이 팽배해 있다.

즉, 직원은 기업이 있고 직원이 있는 기본적인 원칙을 지키지 않는 경우가 있다.

직원은 기업의 기본적인 원칙인 이익을 내어야하는 행위를 해야 하고 그 댓가를 받는 것이다.

하지만 미용분야에서는 간혹 자신의 행위에 대해서는

너무 관대하여 댓가만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미용산업을 낙후시키는 원인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러한 직업관에 대한 인식 개선은 미용경영에 있어 첫번째 과제이다.

직원들의 자발적 영업 참여를 통한 이익개선은 곧 바로 직원들에게 돌아간다는 인식을 심어주어야 한다.

그리고 직원은 기업이 존재하는 원칙을 항상 새겨두고 회사 생활을 하도록 해야 한다.

경영자의 경영 마인드가 중요한 이유도 이것에 있다.

미용산업의 발전은 경영자와 직원들의 인식 개선에서 부터 출발해야 한다.

 

기업이 존재하는 이유, 내가 기업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를 고민하고 그 댓가를 받아가는 곳,

그로인해 나는 사회인이 되고, 삶을 영유할 수 있다는 원칙, 더 나아가 자아를 실현시키고 승화 시키는 곳,

이렇게 만드는 것은 바로 우리 자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