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경영관리

라인마케팅(S라인,V라인,하트라인,인어라인,물결라인)속에 아이펠마르의 프레스티지(Prestige) 매직W라인

S라인, V라인, 하트라인, 인어라인등 산업분야에서 라인의 이미지 마케팅 전략을 많이 볼 수 있다.

 

라인마케팅 열풍속에 공동브랜드 향장미용학 전문 미용실 '아이펠마르'는

2009년 라인 마케팅으로 헤어의 원드풀라인 또는 각웨이브 의미로

프레스티지(Prestige) 매직 W라인 (일명, 마블펌)

아이펠마르만의 척주와 두개골 이완 및 척수자극법에 기초한 신기술 두피관리 기술로 알브레히트뒤러헤드스파인

프레스티지(Prestige) Alb Durer Head Spa (자극 및 이완에 기초한 두피관리법)을 선보이고 있다.

 

조상에 의하면 기업들이 라인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이유는 한국인의 유전자는 라인에 대한 끌림이

깊이 각인되어 있다고 한다. 한국에서 19년간 선교활동을 한 독일인 안드레아스 에카르트는

1929년 고국으로 돌아가 쓴 한국미술 최초의 통사 '한국 미술사'에서 조선의 전통문화에는 곡선미가 있다.

딱딱한 일본의 직선이나 과도하게 휘어지는 중국의 곡선과는 달리 조선의 곡선에는 자연물의 형태에서

따온 듯한 조화로움이 묻어난다'고 적고 있다.

 

과거 우리는 서구의 문화가 가장 세련된 것이라고 생각하여 외제품에 대한 갈구를 유난히 해 왔던 기억이 있다.

그러나 현재 이러한 시각적 인식은 많이 바뀌어 있다.

즉, 젊은층의 합리적 사고를 가진 소비자들의 인식구조가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의 사회가 발전되면서 소비자의 인식속에 한국의 고유정서에 대한 자신감과 애정이 반영된 결과로

외국 디자인이 무조건 좋고 그래서 모방품에 대한 애착이 많았던 과거시대는 지나간듯 하다.

그래서 산업의 각기 분야에서 라인에 대한 마케팅 전략이 회사의 성공여부를 판가름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미용업에서도 예외가 아닐 수 없다.

하트라인-아모래퍼시픽 헤라가 '헤라V 콜라제닉'을 선보이면서 내놓은 라인 마케팅 신조어이고,

V라인-광동제약 '광동옥수수수염차'의 알파벳 V 모양의 날렵한 굴형을 만들어 준다는 라인 마케팅으로 성공적 예를 가지고 있다.

인어라인-LG전자 '디럭스 아트 디아이와이' 에어컨에, 물결라인-LG전자 2009년형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 손잡이 '웨이브헨들'로

사용되어 2009년 헤어시장의 물결웨이브 용어로 처음 도입되어 올 봄에 히트작으로 데뷔(?)한 성공사례가 있다.

조약돌라인-삼성전자 MP3를레이어 '옙 YP-S2' 라인마케팅 언어로 사용되고 있다.

 

S라인, V라인, 하트라인, 인어라인, 물결라인, 조약돌라인 등..

 

라인마케팅 대전이라 할 수 있는 산업시장에서 미용인들 또한 라인 마케팅의 올바른 사용 전략과 기술이 필요한 시점이다.

즉, 본점 중심의 홍보전략이 아니라 사업장 중심의 라인마케팅을 전개하여 수익 극대화 창출 전환을 시도해야 할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하는 가는 사업장 중심의 경영자나 마케팅 영업 담당자의 몰입에 의한 결과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피부미용시장에서는 라인이라는 접근방법이 다른 미용시장에서 보다 유리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헤어미용시장에서는 아직 많은 부문 라이마케팅이 활성화 되지 않고 있는 바,

먼저 선점하는 쪽이 성공의 열쇠를 가지게 될 것이다. 그 한 예로 물결웨이브와 같이...

 

미용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은 남들보다 앞서 무엇인가를 내 놓을 수 있는 선점적 마케팅 전략이 중요하다.

지역중심의 공동 브랜드 아이펠마르는 향장미용학 석,박사들로 구성된 인프라를 기반과

건국대학교 향장미용과학연구소 뷰티산업전문가들과 연계, 협력하여 항상 앞선 트렌드 발표와 신기술을 자체 기술력으로

창안 및 창조, 보급하여 미용시장의 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

 

공동브랜드 협력점 가입문의 : 02-2060-9288, 010-2252-4947

                                            www.eifelmaar.co.kr  www.cafe.daum.net/eifelma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