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모나무르(Mon Amour)수(水)공원의 청동 바오밥 나무

충남 아산에 있는 세계적인 건축물 ' 모나무르(Mon Amour)' ...

현대 건축물이 자연을 품었다.

 

 

 모나무르 원형 갤러리 공간에는 어린왕자에 나오는 바오밥 나무가 청동으로 만들어져 운치를 더한다.  원터가든(水공원) 건너에는 공연을 위한 아레나 무대가 있다. 아레나 무대에서 사진을 찍을라 치면, 건너편  카페에 앉아 있는  손님들은 관람객이 되고, 나는 무대의 배우가 된 느낌이다. / 여행발자국 

 

 

널따란 수(水)공원이 주변 풍경을 품었다.

 

 

 

모나무르 아레나 무대에 서면, 건너편 키페의 손님은 관객이 되고, 나는 배우가 된다.

 

 

아산 623번 국도 신정호에서 천안 방향으로 가다 보면, 충청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입구에 이색적인 세계적인 건축물 하나가 눈에 뛴다. #모나무르 복합 문화공간이다.

 

벌써, 청춘 남녀(男女)에게는 충청남도 아산과 천안 지역에서 #가볼만한곳 #여행지추천 장소로 #핫플 포토존으로 알려진 곳이다.

 

1만 여평의 단지 내(內)에는 카페, 레스토랑, 갤러리, 아레나, 예식장 등이 위치해 있다. 그래서 한 곳에서 '맛과 문화, 예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프리미엄 레스토랑인 'The Red',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 'The Green', 관람할 수 있는 갤러리 'The Purple', 럭셔리한 콤플렉스 홀 'The Gold', 이국적인 구조를 가진 아레나 'Arena' 등의 단층의 건축물들이 '워터가든'을 중심으로 펼쳐져 있다.

 

 

 

수(水)공원, 모나무르 워터가든

 

 

바이오디톡 헤어트리트먼트 / 푸석푸석한 모발 헤어클리닉 컨디셔너 BIODTOX HAIR TREATMENT

 

 

베이커리 카페 The Green, 수공원(원테가든) 건너편에 아레나 무대가 있다.

 

 

 

 

 나의 개인적인 견해지만,

 모나무르 건축 디자인 중, 가장 인상적인 곳은 '바오밥 나무'였다

 

 

모나무르 아레나 무대 옆에는 수공원을 가로질러 갈 수 있는길이 있다. 그 길은 경사가 있고, 마지막 위치에 이르면 수면이 눈높이에 이른다. 걷는 동안 수면에 비치는 다양한 풍경에 절로 감탄사가 나온다.

 

 

어린왕자와의 대화 중,  " 술 먹는 것을 잊기 위해 마신다"라는 술 주정뱅이의 말이 생각나는 곳,

 

건물 벽체의 스테인레스에 비친 하늘과 청동으로 만들어진 바오밥 나무가 인상적이다. 

 

 

갤러리 중앙에는 '어린왕자'에 나오는 청동 바오밥 나무가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현대 건축물리 자연을 담은 풍경이 아름답다. 정효빈 건축가의 설계도 대단하지만, 이런 디자인을 승인해 준 의뢰자의 결단이 멋지다.

 

모나무르 뜻
Mon amour, 프랑스어로 '내 사랑'이라는 뜻이다. 아쉬운 것은 '모나무르'가 여러 장소에서 카페명이나 블로그 명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이다. 아산에 위치한 모나무르 만의 복합 문화공간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되지 못했다는 것이 아쉬웠다.

모나무르 설계 건축가는 정효빈
아산에 위치한 복합 문화공간인 모나무르는 2019년 말.. 젊은 건축사인 정효빈(HB건축 사무소)에 의해 설계되었다.

 

모나무르 가는 방법
아산 신정호 끝자락에 위치한 창암 마을에서 천안방향으로 약 3km 떨어진 충남 교육청 과학교육원 입구에 위치해 있다. 주변에서 가볼만한 곳은 안양온천, 온양온천, 외암리 민속박물관, 신정호 등이 있다.


이용시간 및 입장료
모나무르 이용료는 무료. 주차장 이용료는 카페 이용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여행발자국동행 아산 모나무르


#연인과여행하기좋은곳 #볼거리 #아산 #가볼만한곳 #여행발자국동행

 

 

※ 본 포스팅은 두피탈모 샴푸 브랜드 '바이오디톡'의 '여행발자국동행'이 적은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