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과학의 역량과 미용기술을 가진 직원들이 있는 미용실은 상담을 잘하는 경쟁력이 있는 미용실로 각광을 받을 수 있다.
아이펠마르 헤어숍은 상담 시스템이 가장 잘 갖춰진 국내 유일 미용실중의 하나이다.
상담을 하기 위한 역량은 기본적으로 '헤어스타일 분석'에 대한 견해와, '헤어스타일을 재현할 수 있는 미용기술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미용과학과 뷰티헬스케어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상담을 하기 위해서는 미용기술과 미용과학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최근에 사람들은 과거처럼 미용실은 어느 곳이나 똑같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미용실도 마니아 층이 생겼다는 것이다. 마니아들은 '정확한 색을 가지고 있는 미용실을 선호'하고 이탈 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들을 '단골보다 한 단계 위인 VIP'라고 부르기도 한다. 해당 미용실은 얼마나 빨리 단골 고객을 확보하느냐가 성공경영의 핵심이다.
서울에 위치한 공릉점을 보면, 동네 미용실이지만 동네미용실이라고 할 수 없는 무엇인가를 느끼게 하고 있다. 지역 주민의 말을 들어보면 "공릉점에 갔는데 상담 차트를 적더라고요. 처음에는 이상하고 어색했는데 적응하고 보니 다른 미용실에는 가지를 못하겠더라고요. 이 지역에서 상담차트를 적는 유일한 미용실이거든요."라며 마니아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했다.
아이펠마르 헤어숍은 시스템과 프로그램으로 차별화된 공동브랜드로 언론이나 인터넷에 많이 소개된 곳이다. 그중에 첫 번째가 상담-진단-시술의 시스템으로 상담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첫 번째는 미용실 시스템, 시스템 중에 '상담'을 잘 지키는 헤어디자이너들이 있다.
광명에 위치한 광명점의 경우, 고객 상담 차트가 1만 장을 넘어 6개월 단위로 차트를 정리하여 보관하고 있다고 한다. 미용실 상담 차트의 중요성에 대해 "처음에는 뭐 이런것을 하나 싶었지만 몇 년이 지난 지금은 상담차트가 없으면 고객을 접객하는 것이 두려워 집니다". 해당 점 수석 디자이너는 "그동안의 상담차트를 보면 부자가 된 듯 해요"라고 말한다.
두 번째는 바이오디톡 프로그램이다.
두 번째로는 바이오디톡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이 프로그램은 전문 상담을 기본으로 하여 아이펠마르 헤어숍만이 가진 차별화된 항목이기도 하다. 펌과 염색 후 두피에 잔류하는 화합물과 염색 성분을 일차적으로 제거하여 두피트러블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다.
그래서 일까? 지역을 중심으로 인터넷 키워드 조회 수가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고 미용실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인터넷 예약 미용실로 시스템이 갖춰진 것도 특징 중에 하나다.
다음은 서수원 호매실동에 위치한 서수원점이다. 이곳은 손님 중심의 프라이빗 미용실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상담을 1:1 맞춤형으로 부각한 것이다.
미용실은 대부분 경대의 수를 많이 설치하려 한다. 하지만 서수원점은 경대의 수를 줄이고 고객의 프라이빗을 보호할 수 있는 공간 확보에 주력했다. 이런 경향은 소현 1인 위주의 미용실을 중소형 구조의 미용실에 접목한 것이다.
아이펠마르 헤어숍이 다른 헤어숍과 다른점은 이처럼 기존에 없는 미용실을 지역 특성에 맞게 차별화 시킨다는 것이다. 가장 기본이 되는 것으로 '상담차트'의 사용으로 고객 가치를 높인다는 원칙의 영업 전략으로 변형시킨 것이다.
상담 차트는 '고객 가치'를 증대시킨다.
여주시에 있는 아이펠마르 여주점의 경우, 지역에서 인터넷 예약 미용실로 알려진 곳이다. 예약 시스템이 잘 정착된 곳 중에 하나다. 신규 고객 창출이 인터넷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보니 미용실의 위치에 대한 한계를 자연스럽게 극복할 수 있었다. 이렇게 방문한 손님에게 상담 차트로 상담을 실천하다 보니 고객의 서비스 품질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마침내 여주에서 가장 유명한 미용실 중 한곳이 될 수 있었다.
상담 차트의 사용은 미용실의 차별화를 위한 목적일 수도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미용시술에 대한 효과를 높이고 중장기적으론 고객관계관리를 실천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상담은 반드시 '상담석'에서 이루어져야 하고, '상담 차트가 기록'되어야 하며, 시술 가격을 기재하여 계산 시 '상담 차트를 보여주면서 정산'해야 한다. 또한 한 번도 빠지지 말고 지속적으로 실천되어야 한다.
※상기 베너를 클릭하면 인터넷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아이펠마르 > 공동브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 아이펠마르 헤어숍 네이버 예약 프로모션 (0) | 2018.04.26 |
---|---|
아이펠마르헤어숍의 미용실 컨설팅 중점 항목 (0) | 2018.01.12 |
중소형 1인 미용실 창업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숍 (0) | 2017.04.24 |
무엇이 다른가 프라이빗 헤어숍 (0) | 2017.04.04 |
미용실을 헤어살롱으로 바꿔라 (0) | 2017.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