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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펠마르/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헤어숍의 미용실 컨설팅 중점 항목

미용실이 중장기 지속성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항목은 시스템과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필요 불가항력적으로 지켜지지 않는게 현실이다.



좋은 미용실이 되기 위해 반드시 지켜져야 하는 항목들은 가장 기본이 되는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지키는 것이다. 


"중장기 지속성장을 위해 필요한 것은 

시스템과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시스템으로 '상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상담'을 잘 하는 곳은 반드시 갖춰져야 하는 것이 있다.'ⓐ상담석 ⓑ상담 차트 ⓒ차트의 활용'등이다.



두 번째, 프로그램이 차별화 되어있어야 한다. 모든 미용실이 같은 메뉴얼을 적용하고 있다면 손님은 미용 기술력이 가장좋은 곳을 선호할 것이다. 만약, 미용 기술력이 대부분 비슷하다면 손님들은 '고객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곳을 선호할 것이다. 이때 필요한 것이 '프로그램'이다. 


"아이펠마르 헤어숍에는

바이오디톡 프로그램이 있다."




세 번째, 시스템과 프로그램은 반드시 지속적으로 실천되어야 한다. 대부분 헤어숍이 실천하지 않아서 시스템과 프로그램이 없어 보이는 것이다. 지속적인 실천은 가장 힘든 것 중에 하나다. 하지만 이것이 습관이 되면 경쟁력으로 발현된다는 것을 각인하도록 하자.



'중장기 지속성장'이 가능한 차별화된 미용실의 특징은 상담과 시스템 및 프로그램이 있는 곳이다.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홍보를 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미용실 예약' 하고 방문하게 되는 것이다. 



아이펠마르 헤어숍은 2018년 회원점 운영 집중 관리 항목을 선정하여 위에서 언급한 '상담과 시스템 및 프로그램'으로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미용실을 만들기 위해 아래와 같이 현장 방문 점검 내용을 확정했다. 또한, 각 항목의 지적 사항 중에 '5번의 시정' 요청에도 불구하고 개선되지 않을 경우 '1회 경고'가 주어지며, '3회 경고시' 자동적으로 아이펠마르 회원점에서 제외된다.


"아이펠마르 헤어숍은

'고객 가치'를 높이기 위해

2018년에는 현장 컨설팅을 강화!

집중 관리 항목을 점검할 예정이다."



'손님'이 '고객'이 되고 '지지자'가 되는 곳이 좋은 미용실이다. 미용실에 '지지자'가 없다면 무엇이 문제인지 돌아 봐야 한다. 문제는 가까운 곳에 있을 것이다. 

 

"상담은 상담석에서 상담 차트로 하고

시술 중에는 바이오디톡 프로그램으로

'고객 가치'를 높여라!"



※ 아이펠마르 헤어숍은 대한민국 중소형 미용실의 '미용 문화 개선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식 공유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 '베너'를 '클릭'하시면 해당 미용실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