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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펠마르/공동브랜드

미용실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 상담차트를 사용하라

미용실이 중장기 지속성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인자가 있다.

바로 상담차트를 사용하는 것이다.

동네 미용실의 대표 중소형 미용실의 경우는 더 중요하다.

  

 

상담을 해야 하고, 차트를 만들어 보여줘야 한다는 것은

지난 몇년동안 계속 강조 했고, 또 강조하고 있다.

 

 왜냐하면,

이것이 미용실의 성장과 안정적인 매출에 매우 중요한 인자이기 때문이다.

특히, 중소형 미용실 아니 1인 미용실이라면 더 중요하다.

 

 

상담은 고객과의 소통의 수단이다.

상담차트의 결과물을 보여줄 때,

고객은 비로소 미용실에서 신뢰 느끼게 된다.

 

하지만, 불행이도 경영자의 경우에는

상담차트를 잘 실천하고 있으나

직원의 경우, 남의 일처럼 잘 실천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위의 사진에서 보여지는 상담차트와

아래의 상담차트는 직원이 기록한 고객상담차트다.

 

정말 보기 민망할 정도이다.

이렇게 적은 상담차트를 카운터에서 보여주며서,

그 고객이 단골이 되기를 희망한다면

당신은 너무 큰 기대를 하고 있는 것이다.

 

 

상담차트는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작성되어야 한다.

고객상담차트 한장으로 단골을만들어 낸다는 것은

힘들게 수 많은 마케팅 방법을 실천하는 것 보다,

값비싼 홍보를 수행하는 것 보다,

쉽고, 간편하며, 매우 효과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방법이다.

 

 

직접 미용실 고객관리 데이타를 가지고 시험한 결과가 있다.

 

상담차트를 사용하지 않은 미용실의 당골고객화와

상담차트를 사용한 미용실의 신규고객이

단골손님으로 되는 확률을 조사해 보았다.

 

전자의 경우 5명중 약 3.5명이 이탈했으나,

후자의 경우 약 3명이 단골 되어 다시 그 미용실을 찾았다.

 

 

그렇다면, 상담차트를 어떻게 기록해야 할까?

상담차트를 '상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고객 즉 손님이 보았을 때 맛있고, 예쁘게 보여야 한다.

물론, 기록된 내용은 당연히 중요하다.

 

 

위의 상담차트는 잘 되는 미용실의 한 직원이 기록한

미용실 고객 상담차트이다. 표준이라 할 수 있겠다.

 

앞서 본 상담차트와 많이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한번에 모아서 비교해 보았다.

여러분은 위의 사진 중 어떤 차트로 기록하는게 좋을 까요?
어떤 차트가 고객이 봤을때, 감동을 받을까요?

 

아이펠마르 헤어 미용실에서는 이렇게 강조한다.

 

미용실에서 상담차트를 작성할 때의 요령은

빨강색, 파란색, 검정색, 형광팬 등을 사용해서

예쁘고 단정하게 기록하고, 계산할 때 반드시 보여준다.

카운터에서 고객에게 보여주며 금액을 계산하라고 한다.

 

2017년 아이펠마르 헤어 공동브랜드 회원점 미용실은

상담차트와 인터넷예약미용실로 차별화 되는

멋찐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

 

 

중소형 미용실의 성공창업과 성공경영의 대표브랜드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 회원점 문의 (02-2681-9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