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비즈니스마케팅

:}인터넷활용-미용실 마케팅 홍보전략

 

 

인터넷 홍보를 전문업체에게 의뢰하여 단시간 내에 효과를 보길 원하는 것이 대부분의 자영법자들일 것이다. 하지만 그런 요행은 없다.

 

대부분 효과는 비용 대비 기대 이상의 결과를 가져온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본인 은 이부분에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자영업은 대부분 기술 위주의 업종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가장 기술력이 많은 사람이 그 기술의 특성을 가장 잘 표현하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인터넷 홍보 대행업체(사람포함)의 경우, 전문적인 기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홍보 그 자체의 깊이가 낮을 수 밖에 없다.

 

비용적인 측면도 부담스러울 뿐더러 계약관계가 끝나면 홍보를 지속하기가 어렵다. 스스로가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이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중장기 지속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없다.

 

따라서 자영업자의 경우에는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개인의 역량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중소기업 및 대기업의 경우에는 대행업체가 필요하지만 자영업자의 경우에는 대행업체를 사용하는 것이 위험할 수 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여덟가지 핵심성공인자 중, 첫 번째는 '탁월한 기술력이다' 기술력을 올바로 설명하고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힘'이 기업 경쟁력의 원동력이 된다.

 

따라서 위탁하는 홍보에는 한계가 분명히 있을 수 밖에 없다. 결론적으로 처음에는 인터넷 사용 능력이 낮을지 모르지만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개인의  인터넷 활용 능력을 키워야만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의 특성을 이해하고, 활용의 방법을 반복적 학습해 인터넷 홍보를 샐활화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