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론/창업경영컨설팅

컨설턴트의 사고 '배려-긍정-상식'

뷰티경영컨설턴트는 전문지식과 경험, 학문적인 지식은 물론 실무적인 지식을 필요로 하며 지식을 사용함에 있어 나타나는 상황대응과 문제해결을 위한 개인적 및 사회적인 경험이 필요하다. 


직무행동 특성에서 컨설팅은 다른 직업과는 다른 행동 양식을 필요로 한다. 카멜레온처럼 주변의 환경에 맞추어 적응하고, 즉각적인 분석능력과 직관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철인과 같은 건강과 정신력이 있어야 하고 고성능 안테나와 같은 네트워크 기능을 스스로 갖춰야 한다.


컨설팅을 수행하는 뷰티경영컨설턴트가 지녀야 하는 사고로는 첫 번째 상대에 대한 배려이다. 이것은 인간관계 및 네트워크 형성에 기초가 되며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이 현상에 대해 더 구체적이며 적극적으로 대응하도록 만들 수 있다. 



 

 

두 번째는 긍정적인 사고이다. 어떤 문제든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문제해결의 성과와 관련된다. 


세 번째는 상식에서 벗어나지 않아야 한다. 누구나 이해 가능한 것을 지켜야 하며 보편적으로 이해될 수 없는 행위는 하지 말아야 한다. 네 번째로는 상대방의 눈높이에 맞는 행동과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송팔용경영컨설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