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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펠마르/공동브랜드

[미용실 창업 공략] 브랜드 미용실 추천 공동브랜드로 표준화된 시스템이 있는 곳을 선택하라

미용실 창업시 창업자가 고려하는 미용실 브랜드 선택과정, 아직도 어떤 미용실 브랜드를 선택할지 고민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미용실 창업 시 브랜드 선택은 '안정된 미용실 매출과 안정된 미용실 인력 그리고 안정된 미용실 손익이 보전되는 곳'일 것입니다. 그러나 꼭 명심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중장기 지속 성장이 가능한 미용실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미용인들이 미용실 브랜드를 선택할 때, 미용인들만이 잘 알고 있는 익히 들었던 브랜드를 선택하는 경향이 많지요. 이런 경향은 당연한 것이겠지만 당신(창업을 하고자 하는 여러분)은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 선택한 브랜드를 바꾸기가 정말 어렵기 때문입니다. 시대는 변했습니다. 2000년 초에서 말기까지는 미용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었던 브랜드 미용실이 실재 매출과 손익구조가 좋았던 시절이 있었답니다. 하지만 2015년 현재, 미용시장은 너무나 변화 발전했고, 브랜드 이름만으로 미용실이 잘될 수 있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저가 브랜드 미용실이 생겨났고, 이로 인해 고급 살롱들이라고 했던 미용실들이 지금은 중저가 브랜드 미용실로 전락하고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즉, 브랜드 만으로 성공할 수 있는 시대는 지났다는 것입니다. 고객이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벨류체인의 차별화', 시스템이 없으면 성공은 불가능 합니다.



철저하게 전문화 되고 프로그램화되고 전문화 되어 있어야만 고객들이 찾아오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즉, 고객들의 눈높이가 이제는 일선 미용실의 헤어디자이너 보다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미용실 창업시 고려하는 브랜드는 전문화 되어 있고 메뉴얼이 프로그램화 되어 있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물론, 지키고 않지키고는 창업자의 선택이지만, 가장 최선의 최상의 방법을 단계별로 알려주고 유도하는 브랜드를 선택해야만 성공 미용실이 될 수 있답니다. 미용실의 표준화된 시스템, 아이펠마르 헤어는 지난 수 년간 가장 경쟁력 있고 중장기 지속 성장이 가능한 단계별 영업전략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공동브랜드 미용실입니다. 


※ '공동브랜드 미용실'이란? 독립브랜드의 한계와 프랜차이즈의 문제점을 개선 보완하여 만들어진 한국형 프랜차이즈 보다 한단계 발전된 형태의 조직화된 미용실을 의미합니다.  



미용실 창업자가 고려하는 미용실 브랜드, 표준화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미용실 브랜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미용인이 가장 하기 싫어 하는 것을 하라고 하는 곳'을 찾으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미용인이 가장 하기 싫어 하는 것은 대부분 '고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라는 설문 조사 연구 자료도 있답니다. 따라서 시스템이 있는 미용실은 '인사 잘하는 미용실, 서비스 잘해 주는 미용실'의 단계를 넘어 고객이 고객으로 가치를 찾을 수 있는 미용실이어야 됩니다. 바로 여기에 8가지 핵심성공인자(8-CSF)가 있는 것입니다.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는 8가지 핵심성공인자에 대한 시스템 메뉴얼을 가지고 있는 국내 최초의 공동브랜드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8가지 핵심성공인자에 대해서는 '뷰티서비스산업 비즈니스컨설팅'으로 건국대 향장학과 대학원 및 여러 대학에서 소개되었고, 송팔용 대표이사가 직접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내용들입니다.



미용실의 중장기 지속성장이 가능한 모델, 이것은 곧 미용실의 경쟁력을 의미합니다. 미용창업 인기 브랜드 미용실로 최근 유명해진 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의 표준화 시스템에서 중요시 하는것은 '미용과학에 근거한 상담차트 작성'입니다. 실제 아이펠마르 헤어 회원점 중에는 이것을 실천하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천한 곳과 실천하는 곳의 차이는 명확하게 엇갈리고 있지요. 상담차트로 관리하는 미용실의 경우, 전문성으로 차별화되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고, 고객 이탈울도 적어 매출 및 손익구조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답니다.



미용실의 성공에서 인력의 안정화는 매우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미용인력의 대부분이 돈을 벌고, 미용 테크닉 기술만을 배우고자 미용실에 취직을 하지는 않습니다. 미용실 경영의 전문성이 있을 경우, 이것을 배우고자 합니다. 이것 중에 하나가 바로 '상담차트 사용'입니다. 상담차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역량 개발이 수행되어야 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상식적인 내용에서 벗어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미용과학을 습득해야 하지요. 이렇게 되었을 때 비로소 직원이 배울 것이 있는 미용실이 되어, 직원 이직율이 없는 좋은 미용실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미용실 창업 브랜드 선택시 고려해야 하는 많은 것이 있겠지만 상담차트 사용을 강조하는 것은 또 다른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용실의 매출액은 고객수와 객단가와 근무일수를 곱해서 계산됩니다. '매출액=고객수*근무일수*객단가' 여기서 객단가의 향상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상담을 통해 가능한 것입니다. 기존에는 상담을 스타일북을 보고 가격을 상담하는 정도였지만 이제는 고객의 모발과 두피, 스타일링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을 가능하게 해 주는 것이 바로 '상담차트' 사용이지요.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는 상담차트 사용을 의무화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록 지금은 하고 싶지 않고 귀찮게 느껴지는 것이지만 '고객이 좋아하고, 신뢰하는 메뉴얼'이기에 아이펠마르 헤어는 일선 미용실에서 이것을 지킬 수 있도록 작성 방법 및 전문 미용과학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미용실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헤어에는 다른 경쟁력 인자가 있습니다. 바로 전 고객에게 실시하고 있는 '바이오디톡' 메뉴얼입니다. 바이오디톡은 아이펠마르 헤어가 직접 개발하고 만든 제품(건국대 향장학 석사, 박사가 직접 개발하여 만든 제품) 으로 펌과 염색후 잔류하는 유해성분을 제거하는 시스템입니다. 


시스템이 있는 브랜드, 단계별 영업전략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 미용실, 이제 아이펠마르 헤어 브랜드를 선택하여 미용실의 '중장기 지속성장'을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곳 @아이펠마르 헤어

Tel.070-8778-9288 (직접문의, 010-2252-4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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