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미용과학/모발과학

창이자(도꼬마리)의 효과와 효능

창이자, 도꼬마리(Xanthium strumarium)는 피부질환 및 염증, 통증 완화등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창이자 잎을 달여 15일 동안 먹으면 축농증, 비염도 낳는다고 하지요. 심할 경우에는 창이자 씨앗을 가루로 만들어 콧 속으로 씻어주고 양치질을 할 때 물에 썩어서 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피관리에 이용되는 창이자(도꼬마리)는 체내의 독을 빼 내고 해독의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바이오디톡스의 효능을 가지기도 합니다. 창이자를 끓여 먹으면 술독(간 해독)을 없애 줍니다. 또한 머리카락이 검어지고 굵어지며 머리카락의 뿌리가 강해진다고도 합니다.


창이자는 면역력을 증대시켜 감기, 몸살등의 질병으로 부터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항알러지, 백납치료, 노화방지, 면역력 증대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과 귀를 좋게 한다고도 합니다. 그래서 학생들의 경우, 축농증 및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경우, 도꼬마리(창이자)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창이자, 도꼬마리의 효증을 정리하자면, 비염 및 축농증 개선, 인체의 면역력 증대, 통증 완화, 백납등의 피부질병 개선, 항망효과 및 갑상선 기능개선, 황산화의 효과로 노화방지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이오 디톡(biodtox)은 염색 및 퍼머넌트웨이브(일잔적으로 펌) 시술 후, 잔류하는 물질을 제거하여 두피 및 모발의 건강을 예방하는데 사용된다. 염색으로 페닐렌디아민과 펌 후 잔류하는 화합물은 인체에 흡수되어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염색 및 펌 후 바이오디톡을 이용하여 바이오디톡스 처리를 꼭 해는 것이 좋다. 


바이오디톡스 처리는 국내 및 해외 최초로 아이펠마르 헤어에서만 적용하는 차별화 메뉴얼로 진행되며, 아이펠마르와 건국대 향미연이 연구개발하여 만든 제품인 '바이이디톡'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미용실 아이펠마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한 미용실

www.eifelmaar.co.kr


공동브랜드 아이펠마르 회원점 가입문의 : Tel. 070-8778-9288

이메일 문의 : songpy80@hanmail.net